MORE NEWS
-
수안보면 향기누리, 소외된 이웃들 반찬 전달
충주시청
[AANEWS] 수안보면 향기누리봉사회는 7일 충주시자원봉사센터 이어달리기 24번째 전달식을 갖고 홀몸노인 등 복지 사각지대 30여 가구에 반찬 봉사를 진행했다.
자원봉사 이어달리기 캠페인은 충주시 예술·공연, 이·미용, 재능·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릴레이식으로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활동이다.
이날 수안보면 향기누리회와 자원봉사센터는 반찬을 직접 만들어 홀몸노인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봉사활동을 이어갔다.
하정숙 수안보면장은 “식사 해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해 주신 향기누리봉사단 회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따뜻한 이웃의 정이 넘치는 수안보면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안보 향기누리봉사단은 매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내 따뜻한 온정을 더하고 있다.
2023-04-07
-
충주시 엄정면새마을회, 추어탕으로 전하는 이웃사랑
충주시청
[AANEWS] 충주시 엄정면새마을회는 7일 지역 내 취약계층 노인들을 위한 추어탕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새마을 위원들은 손수 만든 추어탕을 지역 내 홀몸노인 30여명에게 전달하며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동범 회장은 “어르신들은 물론 이웃들의 삶에 따뜻한 나눔과 사랑이 가득하도록 봉사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노희경 엄정면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아낌없는 기부활동과 봉사활동을 실천해주시는 새마을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새마을협의회원들과 함께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엄정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04-07
-
천안시복지재단, 쌍용3동 7개 기관·단체‘행복천사’ 가입
천안시청
[AANEWS] 천안시복지재단은 7일 천안시 쌍용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쌍용3동 행복천사 마을공동체 만들기’ 행복천사 가입 행사를 진행했다.
쌍용3동 행복천사 마을 만들기는 지역주민, 소상공인, 천안시 복지재단이 나눔문화 확산과 소외계층 및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자율적 참여 프로젝트이다.
행복천사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천안시복지재단의 기부 캠페인으로 매월 3만원 이상의 정기적인 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단체 또는 기관을 말한다.
지난달 전경애 쌍용3동장의 1호 가입을 시작으로 이날 정지숙플라워, 사임당화장품 천안지사, ㈜오송, ㈜글로벌여행사, 이영미세무회계사, 천안815마트, 천안공주낙농농협용암지점, 자연사랑어린이집 등 총 7개 기관·단체가 행복천사로의 활동을 약속했다.
쌍용3동 행복천사로 모아진 기금은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전경애 쌍용3동장은 “쌍용3동 취약계층의 복지향상을 위해 나눔에 참여해주신 행복천사 후원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지역주민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복지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정지표 이사장은 “쌍용3동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 실천에 앞장선 쌍용3동 행복천사 가입 후원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재단에서도 건전하고 따뜻한 나눔 문화가 조성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3-04-07
-
적십자 문화봉사회, 지난 20년간 어려운 이웃 위한 끊임없는 봉사
충주시청
[AANEWS] 적십자 문화봉사회는 7일 결성 20주년을 맞아 마이웨딩홀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봉사활동에 헌신한 유공자 8명에게 충주시장 표창, 대한적십자회장 표창 등을 수여했다.
기념식은 봉사원서약, 표창 수여, 봉사원구호 제창,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김명자 회장은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결성된 봉사회가 20주년을 맞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도 적십자의 인도주의적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우리 주변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언제든 봉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봉사회는 2003년 4월 7일 결성된 이래 사랑의 쉼터, 재성이네 나눔쉼터, 종합사회복지관 등에서 무료급식 봉사와 반찬, 빵 나눔 봉사 및 각종 재해, 재난 현장에서의 자원봉사 등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7일 기준 문화봉사회는 총 44명의 봉사원들이 82,530시간의 봉사시간을 기록하고 있다.
2023-04-07
-
쌍용1동, 제1기 주민자치회 출범
쌍용1동, 제1기 주민자치회 출범
[AANEWS] 천안시 쌍용1동은 지난 6일 제1기 주민자치회가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민자치회는 제1기 위원 34명을 위촉하고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된 위원은 2년의 임기 동안 지역공동체 문제를 주민 스스로 결정하고 집행한다.
주민자치회는 마을 문제를 주민 스스로 발굴·해결하는 실질적 주민자치 조직이다.
윤중길 쌍용1동장은 “주민자치회는 기존 주민자치위원회보다 주민들의 실질적 참여가 확대되고 생활 민주주의가 실현되는 참여의 장”이라며 “위촉된 위원분들이 자치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23-04-07
-
동보테크, 원성1동 나눔냉장고 물품 후원
동보테크, 원성1동 나눔냉장고 물품 후원
[AANEWS] 천안시 원성1동은 지난 6일 동보테크가 ‘나눔냉장고’에 사용해달라며 후원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후원물품은 김, 두유, 치약. 소불고기, 고등어 조림 밀키트 등 생필품과 식료품으로 구성됐으며 홀몸어르신 등 나눔냉장고를 이용하는 주민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나눔 냉장고는 개인이나 단체·기관 등에서 후원한 식재료와 생필품을 비치해 두면 필요한 주민이 가져갈 수 있는 나눔 공간이다.
동보테크 관계자는 “언론을 통해 천안시 원성1동 나눔냉장고에 대해 알게 됐고 감명 깊어 후원을 결심했다”며 “꼭 필요한 대상자에게 좋은 지원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2023-04-07
-
바르게살기운동 소통 한마당잔치 열려
충주시청
[AANEWS] 바르게살기운동충주시협의회는 8일 중앙탑면 중원체육공원에서 각 읍·면·동 위원회가 참가한 가운데 ‘바르게살기운동 소통 한마당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바르게살기운동 3대 이념인 ‘진실·질서·화합’을 바탕으로 회원 간의 화합과 봉사 의욕 고취, 회원 사기 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바르게살기운동 충주시협의회는 체육행사와 명랑운동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푸짐한 먹거리를 통해 회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김문흠 회장은 “진실·질서·화합의 3대 이념을 생활화해 지역사회를 이끄는 리더이자 봉사자로 활동해주시는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고생한 회원분들이 그동안 쌓인 피로를 잊고 즐겁고 유쾌하게 즐기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3-04-07
-
천안예술의전당서 14일 ‘충남교향악단×이택기’ 공연
천안예술의전당서 14일 ‘충남교향악단×이택기’ 공연
[AANEWS] 천안문화재단은 오는 14일 오후 7시30분 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충남교향악단×이택기–천안’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충남교향악단×이택기–천안’ 공연은 러시아 후기 낭만주의 음악의 거장 라흐마니노프, 그의 탄생 150주년을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상임 지휘자 정나라의 지휘와 충남교향악단 그리고 피아니스트 이택기의 협연으로 라흐마니노프의 음악과 일생을 재조명하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피아노 곡 중 하나로 알려진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협주곡 3번과 러시아 낭만주의 교향곡의 최고 걸작으로 불리는 교향곡 2번이 연주된다.
2023-04-07
-
천안시, 빛으로 돼지를 건강하게 하는 혁신제품 시험 시작
천안시, 빛으로 돼지를 건강하게 하는 혁신제품 시험 시작
[AANEWS] 천안시농업기술센터가 돼지 번식능력 향상을 위한 극미약광조사기의 실증시험을 진행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센터는 조달청 혁신제품 실증시험에 선정돼 포토니아 75개를 업체로부터 인수 받아 양돈농장에 설치했으며 240일 동안 성능을 실증한다.
제조업체인 ㈜바이오라이트의 설명에 따르면 포토니아는 세포 내 미토콘드리아의 ATP 반응 효율을 높이는 약한 빛을 가축에 비춰 대사 효율과 면역력, 번식능력 등을 향상하는 장치다.
센터는 전반적인 돼지의 강건성 향상으로 모돈 당 연간 이유두수를 높여 농가 소득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기존에 없던 혁신제품을 한발 앞서 사용해 천안시 양돈농가의 수준이 높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3-04-07
-
충주시보건소,‘2023년 영유아 부모교육’실시
충주시청
[AANEWS] 충주시보건소는 7일 관내 영유아 양육자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으로 영유아들의 언어발달이 지연되는 문제를 알아보고 이에 대처하기 위해 추진했다.
강의는 언어재활사이자 부모교육지도자인 강연숙 강사가 ‘코로나가 영유아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언어교육’을 주제로 진행했다.
주요내용은 코로나로 인한 언어발달 영향 영유아 언어발달에 대한 이해 연령별 언어자극 놀이 질의응답 시간 등으로 구성됐다.
시는 가정에서도 언어교육을 할 수 있도록 언어교육용 물품도 제공했다.
또한, 관내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체험 프로그램을 5월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영유아 언어발달의 중요성을 느끼고 자녀의 언어교육을 지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한 교육 및 프로그램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2023-04-0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