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도산1리 군위형 마을만들기 도로변 풀베기 실시
도산1리 군위형 마을만들기 도로변 풀베기 실시
[AANEWS] 8월 4일 소보면 도산1리 주민 50여명은 군위형 마을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도로변 풀베기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김교묵 이장은 군위형 마을만들기를 통해 우리 마을이 아름답고 화합하는 모습이 정말 아름답다며 주민들의 참여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2023-08-07
-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여름방학 특집 기획공연 ‘목각인형콘서트’/ 공연영상 연극‘보물섬’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여름방학 특집 기획공연 ‘목각인형콘서트’/ 공연영상 연극‘보물섬’
[AANEWS] 국내에서 유일하게 유럽 정통 마리오네트를 볼 수 있는 목각인형 콘서트가 여름방학을 맞이해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8월 10일 낮 2시에 열린다.
목각인형 콘서트 공연 후에는 잠시 휴식시간은 가지고 3시 30분 우리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예술의전당 영상화사업 연극 ‘보물섬’으로 모험을 떠난다.
예술의전당 영상화사업은 예술의전당에서 공연했던 우수 예술 콘텐츠를 대형 스크린을 통해 감상하는 것으로 영화처럼 공연을 무대 곳곳에서 촬영해 클로즈업 된 배우의 얼굴, 무대의 뒷모습 등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공연 영상화사업이다.
여름방학을 맞이한 군위 지역 아동 및 군위를 방문한 아동과 가족들을 위한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의 여름방학 특집 기획공연은 얼마 전 7월 27일 성황리에 마친 스냅에 이어 두 작품을 연속 기획해 지역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목각인형콘서트’는 10년이 넘게 국립극장, 대만 아시테지 아동극 축제 등 국내·외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 작품성과 대중성의 겸비한 인형극이다.
관절 마디마디에 연결된 수십 개의 줄이 마치 현악기를 연주하듯 우아하고 섬세하게 움직이는 마리오네트를 전문으로 제작해 온 가족 극단 ‘극단 보물’이 들려주는 행복하고 따뜻한 이야기를 담았다.
연극 ‘보물섬’은 백년 동안 사랑 받아온 불멸의 모험극으로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기발한 상상력과 심장을 전율케하는 로큰롤이 만나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연극을 영상으로 상영한다.
김진열 군수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아동들이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 마련한 여름방학 특집 기획공연들을 통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잊지 못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공연 티켓가격은 전석 2천원으로 ‘목각인형 콘서트’와 연극 ‘보물섬’을 함께 관람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공연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2023-08-07
-
군위군 ‘여름철 폭염대비 현장 실태 점검’
군위군 ‘여름철 폭염대비 현장 실태 점검’
[AANEWS] 대구시 군위군은 연일 기록적인 폭염으로 인한 사상 처음으로 중앙재난대책본부 폭염 대응 2단계가 가동된 가운데 공사장 근로자, 무더위쉼터 현장 점검 등 폭염 대처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찬균 부군수는 지난 주말 관내 공사장 현장을 방문해 근로자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3대 기본수칙인 ‘물, 그늘, 휴식’ 제공 상황을 직접 점검하고 전 건설현장에는 철저한 혹서기 대비를 지시했다.
또한 관내 무더위 쉼터를 방문해 무더위 쉼터 운영 실태와 군민들의 애로 사항을 청취했다.
이 부군수는 경로당 어르신을 만나 “가장 더운 오후 시간에는야외활동을 자제하고 물을 자주 마시면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온열질환의 가장 좋은 예방” 이라며 폭염으로부터 군민들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폭염예방용품인 부채를 지급하고 홍보했다.
이찬균 부군수는 “연이은 더위로 온열질환자도 계속 늘어나고 있는 만큼 폭염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애로사항 등은 신속하게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위군은 폭염 행동요령 홍보, 무더위 쉼터 운영, 폭염취약계층 관리, 도로 살수차 운영 등 폭염대책을 오는 9월 말까지 지속 추진한다.
2023-08-07
-
군위군, 상수원보호구역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
군위군, 상수원보호구역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
[AANEWS] 군위군은 여름휴가철을 맞아 9월 중순까지 상수원보호구역 내 불법행위에 대해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위법행위 점검사항은 상수원보호구역 내 무허가 영업, 무허가 건축물, 오수·폐수·폐기물 등의 처리기준 위반 등이다.
이를 위해 단속기간 중 대구시 안동댐상수원개발과, 대구지방환경청과 합동으로 단속을 실시해 점검의 효율성을 높여 불법행위 근절에 나설 예정이다.
상수원보호구역 내에서 불법행위로 적발될 경우 수도법 제83조 규정에 따라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다.
특히 무허가 음식점이나 건축행위 등은 식품위생법, 건축법 등 개별법도 함께 적용받아 강력한 처분을 받는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상수원보호구역 내 불법행위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로 깨끗하고 맑은 수돗물 공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2023-08-07
-
울진군 북면, 경로당 입식 문화 지원사업 실시
울진군 북면, 경로당 입식 문화 지원사업 실시
[AANEWS] 울진군 북면은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관절 및 허리질환으로 고생하시는 어르신에게 보다 편한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경로당 입식 문화 조성 사업을 실시했다.
사전 조사를 거처 좌식 생활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경로당 이용 편의 제공을 위해 벽부형 소파, 테이블, 의자 등을 지원했으며 앞으로 경로당 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화2리 노인회장은“의자에 앉아서 식사도 하고 경로당 행복도우미와 프로그램도 하고 이야기도 나누니 너무 좋다”며“이런 지원을 도와준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전극중 북면장은“경로당은 어르신들의 사회생활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기 때문에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건강까지 고려해 입식 문화 지원 사업을 실시하게 됐다”며“신체적인 불편함으로 인한 어르신들의 사회적 배제를 해소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23-08-07
-
울진군, 죽변면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
울진군, 죽변면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
[AANEWS] 울진군은 오는 8월 31일부터 죽변면도서관에서‘인문학 예술 테라피’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에 선정된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 강연을 열어 지역 주민들에게 인문학적 소양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금강송 숲길 탐방과 후속 모임 등 참가자들의 소통을 이끄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단편적인 강연 프로그램에서 벗어난 깊이 있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문학 예술 테라피’프로그램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북면 흥부문화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며 탐방과 후속 모임은 별도 일정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8일부터 25일까지 울진군통합도서관 사이트에서 인터넷 접수 또는 죽변면도서관에서 전화 신청이 가능하다.
손병복 울진군수는“다가오는 가을을 맞이해, 인문학 강연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들에게 풍요로운 경험을 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며“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니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3-08-07
-
울진군,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물품 배부
울진군,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물품 배부
[AANEWS] 울진군은 지난 4일 산림과와 농업기술센터 등 유관기관 13개소에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을 하고 교육자료와 기피제 등 예방 물품 4종 8,460개를 배부했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물품은 풀베기 인부와 농업인 등 야외활동이 많은 지역 주민의 안전을 위해 배부했으며 이 중에서 진드기 기피제는 쯔쯔가무시증뿐만 아니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과 모기 등도 기피하는 성분이 있어 감염병 예방에 큰 성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으로 예방수칙으로는 야외활동 시 긴 바지, 긴 소매, 모자, 양말 등으로 피부 노출 최소화하기 진드기 기피제 사용하기 풀 위에 앉을 때에는 방석이나 돗자리 사용하기 농작업과 야외활동 후에는 몸을 씻으면서 진드기가 몸에 붙어있는지 꼼꼼히 확인하기 작업복은 분리해 바로 세탁하기 등이 있다.
남화모 보건소장은“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야외활동 후 2주 이내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받을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2023-08-07
-
영덕군, 태풍 ‘카눈’ 대비 긴급대책 회의 진행
영덕군, 태풍 ‘카눈’ 대비 긴급대책 회의 진행
[AANEWS] 영덕군은 북상하고 있는 제6호 태풍 ‘카눈’이 오는 9일경 한반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7일 김광열 영덕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서 영덕군은 태풍·호우 대비 외부 전문가 및 지역주민과 함께 관내 재해 취약 지구를 미리 수시 점검하고 담당자와 안전요원 지정해 관리체계를 강화키로 했다.
또한 배수펌프장, 우수저류시설, 고지배수터널 등 관내 재해 예방시설 14개소에 대한 긴급 사전 점검을 시행하고 침수 피해 예방을 위해 대형 양수기 23대를 침수 우려 지역에 배치키로 했다.
향후 영덕군은 태풍의 경로와 정보를 예의주시하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해 비상근무를 실시해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24시간 근무 체계를 유지할 방침이다.
이 자리에서 김광열 군수는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곳을 최우선으로 점검하라며 저지대 지역과 산사태 위험지역을 사전에 점검하고 주민들을 안전하게 대피시킬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것을 지시했다.
이와 함께 김 군수는 묘곡저수지 저수율 70% 이하 유지 관내 소류지 화전지 등 30~50% 저수율 조절 토목 및 하천 도로 하천 시설물 사전 점검 낙석위험도로 순찰 강화 및 긴급 복구대책 마련 도로 배수로 이물질 사전 제거 해안 저지대 월파 대비 대형마대 사전 공급·설치 관내 해수욕장 시설물 신속 철거 강구항 수위 상승 대비 및 어선 대피 등에 철저함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2023-08-07
-
폭염 OUT 시원 청량한 화북면 만들기
폭염 OUT 시원 청량한 화북면 만들기
[AANEWS] 지난 8월 2일 ~ 4일 화북면행정복지센터는 극심한 무더위가 지속됨에 따라 폭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주요 마을 도로 구간에 살수 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살수차 운행은 찜통더위로 지친 주민들에게 청럄감을 제공하고 도로 노면의 열을 낮추어 온열질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됐다.
살수차 운행은 폭염특보 발효 시 마을 주요 도로를 중심으로 폭염이 완화될 때까지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마을별 담당 공무원이 마을을 직접 방문해 폭염 시 영농활동을 중지하고 경로당에서 휴식하도록 안내했으며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파악해 전화로 안부를 묻고 폭염 예방 수칙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주민들의 더위를 식혀줄 생수 1,000여 병을 K-water 보현산댐지사에서 지원받아 마을 경로당별로 공급할 예정이다.
서명환 화북면장은 “폭염 발생 시 마을방송을 통해 수시로 국민행동요령을 전파하고 있으며 낮 시간대 영농활동 및 외출을 자제하고 수분 섭취 등 폭염 대피 행동 요령을 지켜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2023-08-07
-
영천시, 배우고 즐기는 하반기 시민사회교육 개강
영천시청©영천시
[AANEWS] 영천시는 시민 누구나 배움을 일상적으로 즐기고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는 시민사회교육을 7일 개강했다.
하반기 시민사회교육은 시민들의 특기와 적성에 맞는 전문기술 및 창업부업과정과 야간과정 등 63개 과목을 운영하며 시민들의 다양한 평생학습 수준에 맞추기 위해 수준별 수업 영어 일본어 우쿨렐레 통기타 4개 과목을 시범 운영하며 명상 힐링요가 2과목이 신설됐다.
또한 코로나19로 감축된 수강 기간을 4개월에서 5개월로 늘리고 개강 전 강사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해 1,300여명의 시민들에게 양질의 평생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그동안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제한적 운영되던 프로그램이 전면적으로 확대되어 시민들의 학습 열의에 불을 지피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시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하고 새로운 평생학습 프로그램들을 발굴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반기 시민사회교육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2023-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