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상패동 주민자치위원회, 신규위원 위촉
상패동 주민자치위원회, 신규위원 위촉
[AANEWS] 동두천시 상패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7일 신규 주민자치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은 주민자치위원회 월례회의 개최 시 진행됐으며 신규 위원은 상패동 주민자치위원으로서 봉사활동과 다양한 주민자치 사업에 참여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날 위촉장을 전달한 상패동장은 “상패동 주민자치위원으로 위촉되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주민자치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김재남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신규위원 위촉을 통해 상패동의 본격적인 주민자치 활성화의 시동을 걸었다”며 “향후 다양한 특색사업을 통해 동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살기 좋은 상패동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2023-03-20
-
생연1동, 관내 종교기관에 위기가구 현장 제보 요청
생연1동, 관내 종교기관에 위기가구 현장 제보 요청
[AANEWS] 동두천시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관내 엘벧엘교회 등 종교기관을 직접 방문해 위기상황에 놓인 복지 사각지대 제보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종교기관과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민관 자원 배분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교회, 사찰 등을 통해 위기 상황이 의심되는 주민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생연1동 맞춤형복지팀 직원들은 종교기관에 긴급지원 대상자 발굴 안내문과 포스터를 직접 부착하고 긴급 위기상황이 의심되는 주민에 대한 적극적인 제보를 요청했다.
생연1동장은 “교회, 사찰 등 종교기관을 통한 취약계층 정보를 함께 공유하고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토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3-03-20
-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AANEWS] 동두천시 생연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6일 ‘남들과는 다른’ 특색있는 사업 발굴을 위해 ‘누구보다 빠르게’ 선진지 견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2023년 주민자치위원회 분과사업 발굴을 위해 진행됐으며 인천 동화마을 및 차이나타운, 팔미도 등 주민자치위원회 사업에 접목할 만한 관광지를 위주로 방문했다.
황용택 주민자치위원장은 “올해 생연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다른 때보다 빠르게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항상 생연2동을 위해 봉사하는 주민자치위원들의 사기진작과 지역개발분과 등에 접목할만한 사업 구상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생연2동장은 “2023년 첫 선진지 견학인 만큼 뜻깊고 생연2동 주민자치위원들이 단합하고 활성화되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다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주민자치위원회가 추진하는 사업에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2023-03-20
-
2023년 송내동 사회단체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2023년 송내동 사회단체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AANEWS] 동두천시 송내동행정복지센터는 새봄을 맞이해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18일 시장, 국회의원, 시의장, 도·시의원, 송내동 사회단체 및 동두천시 직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송내동 새봄맞이 환경정화’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새봄을 맞이해 겨울철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깨끗한 도시를 만들어 시민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 및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행사를 주관한 김정열 송내동 사회단체협의회장은 “환경정화 활동을 정기적으로 추진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마을환경을 직접 조성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행사에 참석한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코로나19로 오랜만에 시행된 환경정화 활동으로 묵은 때가 씻겨나가듯 지역이 깨끗하게 변해서 기분까지 맑아졌다”며 주말 이른 아침부터 환경정화를 위해 참여해준 시민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2023-03-20
-
보산동, 동두천침례교회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업무협약 체결
보산동, 동두천침례교회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업무협약 체결
[AANEWS] 동두천시 보산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7일 동두천 침례교회와 보산동 인적안전망 구축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경제적 어려움으로 도움이 필요하지만 방법과 정보를 몰라 복지상담과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는 위기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복지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적기에 맞춤형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
김민석 담임목사는 “최근 생활고로 인한 안타까운 사건이 많이 발생해 유감이다”며 “우리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고립되지 않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보산동장은 “우리 주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복지그늘에 있는 소외계층이 고립되지 않도록 인적안전망을 촘촘하게 구축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23-03-20
-
생연1동, 월드메르디앙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복지상담’ 실시
생연1동, 월드메르디앙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복지상담’ 실시
[AANEWS] 동두천시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7일 월드메르디앙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긴급복지제도 안내, 취약계층 발굴을 위한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맞춤형복지팀은 경로당을 찾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불편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긴급복지제도 지원기준 등 복지서비스에 대해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상세하게 안내했다.
또한 기타 공적 지원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 위기 이웃에 대한 적극적인 제보 협조를 요청했다.
생연1동장은 “위기상황에 놓인 취약계층 주민들의 문제점 해결을 위해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발굴된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신속히 지원할 수 있도록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2023-03-20
-
동두천시, 2023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청취
동두천시청
[AANEWS] 동두천시는 올해 조세부과의 기준이 되는 개별주택가격에 대해 다음달 10일까지 주택소유자와 법률상 이해관계인에게 열람하고 의견을 접수한다.
이번에 열람하는 개별주택가격은 2023년 1월 1일 기준으로 주택의 건물과 부속 토지 등을 종합 평가한 단독 및 다가구 등 총 6,306호로서 동두천시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주택특성을 조사해 가격을 산정하고 한국부동산원의 가격 타당성 검증을 마쳤다.
이에 따라 관내 지역 주택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3월 21일부터 4월 10일까지 시청 세무과 또는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를 통해 개별주택가격을 열람할 수 있으며 의견이 있는 소유자는 의견제출서를 작성해 세무과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제출가격에 대해서는 인근 주택가격 또는 표준주택가격과 균형을 이루고 있는지 여부 등을 재조사하고 동두천시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4월 28일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한편 국토교통부에서 조사 산정한 아파트, 다세대 등의 공동주택가격은 같은 기간 동안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와 동두천시 세무과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2023-03-20
-
상패동, 사회단체와 함께하는 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전개
상패동, 사회단체와 함께하는 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전개
[AANEWS] 한국자유총연맹 동두천시지부 상패동 위원회는 지난 17일 오전 7시부터 동두천시지부 회원과 상패동 사회단체 회원, 직원 등 약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회원들은 상패동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관내를 돌며 거리에 무단 투기된 쓰레기 및 불법 광고물, 담배꽁초 등을 수거하며 깨끗한 거리 조성을 위해 힘썼다.
행사를 주관한 허응무 상패동 위원장은 “주말 이른 아침에도 불구하고 많은 회원께서 상패동에 모여 환경정화를 위해 힘써주신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향후에도 꾸준한 봉사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상패동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솔선수범하는 자유총연맹 회원과 상패동 사회단체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쾌적한 상패동을 만들기 위해 환경정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03-20
-
중앙동 주민자치위, 저출산 인구절벽 해소를 위한 지역특화 사업 추진
중앙동 주민자치위, 저출산 인구절벽 해소를 위한 지역특화 사업 추진
[AANEWS] 동두천시 중앙동은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저출산 고착화로 인한 인구절벽 해소를 위한 지역 특화사업으로 새생명 탄생축하 아기용품 지원사업과 유아동세대 전입 축하선물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새생명 탄생축하 아기용품 지원사업은 중앙동 관내 출생아의 부모가 출생신고 시 영유아 관련 안내물과 탄생 축하 선물을 제공해 육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또한 유아동세대 전입 축하선물 지원사업은 13세 이하 유아동 전입세대가 중앙동 관내로 전입 시 유아동에 필요한 문구세트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입세대에 대한 축하와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추진된다.
김태화 중앙동장은 “우리 중앙동에서 태어난 새 생명과 유아동 세대의 전입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동 행정복지센터는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다양한 사업을 통한 지역문제 해결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03-20
-
2023년 2분기 보산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동두천시청
[AANEWS] 동두천시 보산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3월 20일부터 3월 31일까지 2023년 2분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프로그램은 스포츠댄스, 라인댄스, 한국무용, 노래교실, 자수&퀼트, 몸살림운동, 트로트장구, 웰빙생활댄스로 8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4월 3일부터 6월 30일까지 3개월간 운영된다.
수강신청은 보산동 행정복지센터 2층 주민자치위원회 사무실을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산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주민들의 문화·여가생활에 제약이 있었다”며 “주민들이 더욱더 즐겁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보산동장은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가 확대되고 있지만 개인방역수칙을 준수해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며 “동에서도 안전하고 즐겁게 프로그램을 즐기실 수 있도록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23-03-2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