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동두천시 진국닭곰탕, 보산동 저소득 가정을 위해 닭곰탕 후원
											동두천시청
								
							
						[AANEWS] 동두천시 보산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9일 보산동 착한식당인 진국닭곰탕에서 닭곰탕 5인분을 후원받아 저소득 가구에 전달했다.
 진국닭곰탕 이해창 대표는 “제가 만든 음식을 드시는 모든 분들이 건강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끓인 닭곰탕이다”며 “맛있게 드시고 즐거운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국닭곰탕은 작년 6월 보산동 착한식당으로 등록해 매달 셋째 주 수요일마다 보산동 저소득 가정에 닭곰탕을 후원하고 있다.
											2023-04-20
											
										
										
									
- 
										
											생연2동 유진청과, 저소득 취약계층 50가구에 과일 후원
											동두천시청
								
							
						[AANEWS] 동두천시 생연2동의 착한식당인 유진청과는 지난 19일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50가구에 방울토마토를 한팩씩 후원했다고 전했다.
 유진청과는 2020년 11월부터 착한식당으로 참여해 노인, 장애인, 한부모 등 저소득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매달 과일을 후원하고 있으며 이날 기탁받은 과일은 생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가가호호 방문해 전달했다.
 정우진 대표는 “작은 마음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와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3-04-20
											
										
										
									
- 
										
											보산동 착한식당 마늘콩짜장우거지짬뽕, 볶음밥 후원
											동두천시청
								
							
						[AANEWS] 동두천시 보산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9일 마늘콩짜장우거지짬뽕에서 후원한 볶음밥 10인분을 관내 소외계층 가구에 전달했다고 전했다.
 매월 1회 소외계층에 식품을 전달하는 착한식당 복지사업은 보산동에 등록한 착한식당에서 음식을 준비하고 보산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서 소외계층을 찾아 전달하는 사업이다.
 김민석 대표는 “착한식당 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보산동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매월 후원해주는 김민석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며 “사랑의 볶음밥 한 그릇이 한 끼마저도 준비하기 어려운 분들에겐 큰 선물이 됐다”고 말했다.
											2023-04-20
											
										
										
									
- 
										
											돈보따리, 생연1동 평화로 봉사회와 함께 나눔 봉사 실천
											동두천시청
								
							
						[AANEWS] 동두천시 생연1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7일 대한적십자사 생연1동 평화로봉사회와 협력해 ‘돈보따리’에서 후원한 소불고기 전골과 반찬을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 7가구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돈보따리 김홍숙 대표는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소불고기 전골을 전달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활동에 함께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생연1동장은 “나눔이 꼭 필요한 곳에 후원 활동을 잊지 않고 베풀어 주신 돈보따리 식당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생연1동의 기부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3-04-20
											
										
										
									
- 
										
											동두천시 중앙동 쭈니네 밥집, 사각지대 가정에 코다리조림 지원
											동두천시청
								
							
						[AANEWS] 동두천시 중앙동에 소재한 쭈니네밥집에서는 지난 19일 저소득 사각지대 가구에 밑반찬을 지원했다고 전했다.
 쭈니네밥집은 2020년 10월 중앙동 착한식당으로 등록해 현재까지 매월 정성이 담긴 밑반찬을 지원하며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도 박명숙 대표가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한 코다리조림을 복지 사각지대 발굴 조사와 복지통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 의해 발굴된 복지 위기가정에 전달했다.
 중앙동장은 “언제나 변함없이 음식으로 이웃 사랑의 정을 표현하시는 박명숙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중앙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04-20
											
										
										
									
- 
										
											생연2동 파리바게트, 저소득 및 독거노인 가구에 빵 50개 후원
											동두천시청
								
							
						[AANEWS] 파리바게트 동두천중앙점에서는 지난 19일 저소득 및 독거노인 가구를 위해 생연2동 행정복지센터에 단팥빵 50개를 후원했다고 전했다.
 임진규 대표는 “작은 나눔으로 생연2동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 주민분들께 기쁨을 드릴 수 있어 보람된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향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생연2동장은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임진규 대표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기부해주신 빵은 생연2동 저소득 및 독거노인 가구에 골고루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023-04-20
											
										
										
									
- 
										
											생연1동,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해 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 협약
											생연1동,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해 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 협약
								
							
						[AANEWS] 동두천시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9일 사회복지협의회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체계 구축’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복지 위기에 놓인 취약계층 연중 발굴 제보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협력체계 구축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회복지협의회 한완수 회장은 “금번 협약으로 민관협력을 통한 지역 네트워크 활성화 기반이 조성됐다 더불어 좋은 이웃들 지원 사업 등 복지자원 연계 협력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생연1동장은 “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의 시급한 문제 해결을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2023-04-20
											
										
										
									
-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위원 위촉식 개최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위원 위촉식 개최
								
							
						[AANEWS]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두드림희망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제9기 실무분과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협의체는 지역사회 내 사회보장 관련 기관·법인·단체·시설 간 연계 및 협력 강화를 위해 실무분과를 구성하고 있으며 사회보장 영역에 따라 대상별, 기능별, 지역별로 다양한 형태의 분과를 운영하고 있다.
 동두천시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실무분과를 새롭게 구성함으로써 협의체 기능을 확대해 운영하며 실무분과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보장 네트워크 기반을 확립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날 김영성 공동위원장은 “급격히 변화하는 환경에서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을 위해서 공공과 민간 영역의 협력적 파트너십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지역사회 내 다양한 복지자원을 활용해 시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협력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실무분과는 서비스 전달의 효율성을 위한 기반확립 및 통합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분야별 정례회의를 실시해 동두천시 사회보장 관련 민관협력체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덧붙였다.
											2023-04-20
											
										
										
									
- 
										
											생연1동, 복지사각지대 위기 가구 발굴 홍보 활동 펼쳐
											생연1동, 복지사각지대 위기 가구 발굴 홍보 활동 펼쳐
								
							
						[AANEWS] 동두천시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8일 관내 연락이 어려운 취약계층 가구 및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직접 방문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안내문을 부착했다고 밝혔다.
 올해 2차로 확인되는 위기 상황 의심 주민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활동은 연락이 두절됐거나, 전화 연결이 어려운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어려움에 처한 대상자의 주변 이웃 등을 출장 방문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안내문을 부착하고 생활고에 놓인 주민에 대한 적극적인 제보를 요청했다.
 생연1동장은 “위기상황에 처한 취약계층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어려운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신속하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3-04-20
											
										
										
									
- 
										
											생연2동 착한식당 도너츠윤, 복지사각지대에 도넛 후원
											생연2동 착한식당 도너츠윤, 복지사각지대에 도넛 후원
								
							
						[AANEWS] 동두천시 상패동 소재 도너츠윤에서는 지난 19일 복지사각지대를 위해 정성껏 만든 도넛 50세트를 생연2동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생연2동의 착한식당인 도너츠윤은 2020년 4월부터 생연2동의 착한식당으로 참여해 매달 저소득 취약계층 50가구에 정성껏 만든 도넛을 나눔하며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윤선혜 대표는 “직접 만든 도넛으로 이웃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줄 수 있어 보람되며 앞으로도 꾸준히 내가 할 수 있는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3-04-20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