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자원봉사센터, 기후위기 인식 높이고 환경사랑 실천하는 ‘밀양 안녕캠페인’ 운영

청소년 대상 환경교육·슈링클 키링 만들기 체험활동 진행

김성훈 기자
2026-06-22 11:13:37




밀양시자원봉사센터, 기후위기 인식 높이고 환경사랑 실천하는 ‘밀양 안녕캠페인’ 운영 (밀양시 제공)



[아시아월드뉴스] 밀양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일 밀양소통협력센터에서 청소년 19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6 경남안녕캠페인 밀양’1회차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참여를 확대하고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기후위기와 기후재난을 주제로 한 환경교육과 체험활동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이상기후와 기후재난의 원인 및 영향을 학습하고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방법을 익혔다.

이어 환경보호 메시지를 담은 슈링클 키링 만들기 체험을 통해 환경 보호에 대한 실천 의지를 다졌다.

밀양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환경 문제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자원봉사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6 경남안녕캠페인 밀양’은 오는 11월까지 운영된다.

센터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는 물론,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