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함안 산인면, 어버이날 맞이
함안 산인면, 어버이날 맞이
[AANEWS] 함안군 산인면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2일 어버이날을 맞아 ‘효·효·효 사업·감사해효·존경해효)’을 추진해 고령의 홀로어르신 60가구에 간식세트와 카네이션을 전달했다.
‘효·효·효 사업’은 산인면 특화사업으로 쓸쓸하게 어버이날을 맞이하는 고령의 홀로어르신 댁을 방문해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과 간식세트를 전달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를 만들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날 함께한 산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산인면이장협의회, 산인면적십자봉사회, 산인면여성의용소방대, 산인면생활개선회 회원들은 가정을 직접 방문해 카네이션도 달아드리고 일상생활에 어려움은 없는지 안부도 확인했다.
사회단체 회원들은 “홀로 계신 어르신들에게 일일 자녀가 되어 작은 정성을 담은 선물을 전달했는데, 오히려 더 큰 감동이라는 선물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위한 방문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천은욱 산인면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앞으로 다양한 사업을 펼쳐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산인면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05-02
-
우리 쌀로 빚은 전통주 제조법, 배워보세요
우리 쌀로 빚은 전통주 제조법, 배워보세요
[AANEWS] 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우리 전통 음식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중요성 인식 및 소비 촉진을 위해 전통 음식 제조기술 교육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5월 18일부터 6월 8일까지 총 6회 과정으로 매주 화요일 목요일 곤양면에 소재지를 둔 대밭고을 영농조합법인에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의 대상자는 관내 농업인 및 사천시민이며 5월 8일부터 5월 12일까지 5일간 참여 신청을 받는다.
모집인원은 20명이다.
참여 희망자는 사천시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해 농수산/체험 → 농업인교육안내 → 교육신청란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교육의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청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 생활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대웅 소장은 “전통 음식 제조기술 교육을 통해 우리 전통 음식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전통 식문화의 우수성 홍보를 기대한다”며 “우리 전통 음식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증가를 위해 앞으로도 우리 전통 음식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을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2023-05-02
-
함안군, 칠원읍 오곡지구 공영주차장 조성
함안군, 칠원읍 오곡지구 공영주차장 조성
[AANEWS] 함안군은 칠원읍 오곡리 45-7번지 일원에 공영주차장 조성을 완료하고 지난 1일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날 준공식에는 조근제 군수와 곽세훈 군의회의장 및 군의원, 조영제·조인제 도의원을 비롯한 유관기관장 및 지역주민이 참석해 공영주차장 조성을 기념했다.
칠원 오곡지구 공영주차장은 2020년 국비 지원을 확정 짓고 행정절차를 거친 후 2022년 7월에 착공해 이번 4월에 준공했다.
총 사업비 41억원을 투입해 6673㎡ 면적에 주차면수 200면 규모로 조성하고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전기차 충전시설, CCTV 및 주차관제 설비 등 주민편의 시설도 갖췄다.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칠원읍 오곡지구 내 공동주택 및 상가, 학교 등 주변의 불법 주정차 예방으로 교통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내 부족한 주차장 공급 확대로 주차난이 해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칠원읍 오곡지구의 주차불편 해소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게 됐다.칠원 주민들의 오랜 염원이 이루어져 기쁘게 생각한다”며 “군은 계속해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공영주차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3-05-02
-
함안군, 5월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운영
함안군, 5월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운영
[AANEWS] 함안군은 5월 한 달간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을 운영한다.
′22년도 귀속 종합소득이 있는 납세자는 종합소득세를 세무서 또는 홈택스에서 개인지방소득세는 주소지 관할 지방자치단체 또는 위택스에서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다.
군은 납세자들의 편의를 위해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5월 1일부터 24일까지 함안군청 세무회계과 지방소득세담당에서 신고업무를 지원하며 오는 25일~31일까지는 마산세무서와 함께 본관 1층 마산세무서 이동민원실에 신고창구를 설치해 신고업무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원활한 신고·납부를 위해 전자신고 활용과 함께 마감일 전까지 미리 신고·납부해 주시길 바라며 군민 분들의 납세 편의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세무회계과 지방소득세 담당 또는 개인지방소득세 상담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2023-05-02
-
함안군, 5월‘군민 으뜸상’표창 수여
함안군, 5월‘군민 으뜸상’표창 수여
[AANEWS] 함안군은 1일 정례조회에서 군민의 모범이 되는 12명의 유공자에게 ‘군민 으뜸상’ 표창을 수여했다.
‘군민 으뜸상’은 각 분야에서 봉사와 희생정신으로 군민의 모범이 되는 숨은 유공자를 발굴해, 선정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군민들의 귀감으로 삼고자 마련했다.
조근제 군수는 “군민으뜸상 수상을 축하드리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해주신 수상자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군정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3-05-02
-
거제청실회, 이웃돕기 쌀 20kg 30포 기탁
거제청실회, 이웃돕기 쌀 20kg 30포 기탁
[AANEWS] 거제청실회는 지난 1일 이웃돕기에 써달라며 쌀 20kg 30포를 거제시에 기탁했다.
정석문 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자 회원들의 정성을 담아 마련했다”며 “앞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에 앞장서는 청실회가 되도록 회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어려운 이웃을 돌아봐주는 청실회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청실회는 ‘젊음의 지성, 사회봉사로’를 슬로건으로 한 사회봉사단체로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 환경정화활동, 장학금 전달 등의 봉사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2023-05-02
-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바다 주말체험활동 ‘농촌체험 - 딸기 수확’ 진행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바다 주말체험활동 ‘농촌체험 - 딸기 수확’ 진행
[AANEWS]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바다’ 는 지난 29일 청소년을 대상으로 딸기 농장 농촌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농촌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농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농촌을 이해하기 위해 농장에서 딸기를 직접 수확하고 딸기 청을 만드는 체험을 진행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딸기를 수확하며 농부의 마음을 배웠어요. 제가 수확한 딸기를 먹어보니 달고 맛있어요.”, “직접 수확한 딸기로 딸기청을 만들어보고 우유에 타 먹으니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집에서 가족들과 나누고 싶어요,”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는 정책 사업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 4~6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과학습, 체험활동, 생활지원, 급식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3-05-02
-
쪽빛바다버스 운행 재개
거제시청
[AANEWS] 거제시는 주요 관광지와 명산을 경유하는 쪽빛바다버스의 운행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2019년 처음 도입되었던 쪽빛바다버스는 여름 성수기에 운행을 시작해 겨울 비수기는 운행을 중단했었는데, 2021년부터는 관광객 및 동남부지역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봄, 겨울철에도 중단 없이 연중 상시 운행해왔다.
하지만 2022년 10월에 쪽빛바다버스의 월별 이용실태를 분석한 결과 전반적으로 쪽빛바다버스 이용률이 저조했고 5월~10월과 비교해 특히 11월 ~ 4월에 이용수요가 급감했다.
이를 바탕으로 쪽빛바다버스의 운행적자를 줄이기 위해 작년 11월부터 올해 4월까지 운행을 중단했고 올해 5월부터 10월까지는 운행횟수를 기존 하루 편도기준 16회에서 8회로 축소운행한다.
시 관계자는 “주말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관광객과 시민들을 위해 5월 6일부터 쪽빛바다버스의 운행을 재개하오니 많은 이용 부탁드리며 향후 관광수요 증가시 쪽빛바다버스도 이용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해 확대 운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2023-05-02
-
거제시, 노동복지회관 관리·운영 수탁기관 모집 공고
거제시청
[AANEWS] 거제시는 노동자와 지역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거제시 노동복지회관”을 관리하고 운영할 수탁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노동복지회관은 지난해 8월부터 총 사업비 43억원을 들여 복합문화센터로 리모델링 중에 있으며 오는 8월에 준공을 앞두고 있다.
연면적 4,090㎡ 시설 내 회의실, 교육실, 그룹운동실, 노동자 쉼터, 1인 미디어스튜디오 등 다양한 공간을 구성해 노동자와 지역주민이 함께할 수 있는 새로운 복합문화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수탁기관은 노동복지회관의 전반적인 관리·운영과 교육·문화·교양 복지증진 사업, 노사관계 안정 및 지원 사업, 노동자의 권익 보호 및 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 등을 수행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노동자와 시민의 복지 증진 및 문화생활 향상을 위해 거제시에 주사무소를 두고 관할 세무서에 등록한 비영리 법인 또는 단체이며 접수기간은 5월 10일부터 5월 16일까지다.
시 관계자는 이르면 5월 내 수탁기관을 선정한 후 위수탁계약 협상을 거쳐 최종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10월부터 노동복지회관을 재개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거제시 조선지원과 노동자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05-02
-
거제식물원, 가정의 달 맞아‘오해피데이’행사 열어
거제식물원, 가정의 달 맞아‘오해피데이’행사 열어
[AANEWS] 거제식물원은 가정의 달을 맞아 다가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오해피데이’행사를 선보인다.
5월 5일은 식물원 가족사진관, 카네이션 화분 만들기 체험을 운영한다.
가족사진관은 정글돔을 입장하는 가족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하며 카네이션 화분 만들기는 1만원의 체험비로 부모님께 직접 만든 꽃화분을 선물할 수 있다.
5월 6일은 거제 청년농업인들과 함께 옥수수 모종으로 재배 화분을 만들고 팝콘을 튀겨보는 통통 튀는 옥수수체험을 운영한다.
마지막 날인 5월 7일에는 식물원 야외공연장에서 마술공연 관람과 마술체험을 할 수 있고 식물원 옆 체험장에서는 카네이션 화분 만들기를 운영한다.
또한 행사 3일간 어린이 300명을 대상으로 식물원 도장깨기 투어를 운영하며 도장깨기 투어 완주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현 거제시 농업관광과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모든 가정에 행복한 하루를 선물하고자‘오해피데이’행사를 준비했다.아름다운 식물과 다양한 행사가 가득한 거제식물원에서 어린이들은 꿈을 키우고 어른들은 동심으로 돌아가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23-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