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안동시, 도산서원 앞 세월교에 걸린 폐그물 일제 수거
안동시, 도산서원 앞 세월교에 걸린 폐그물 일제 수거
[AANEWS] 안동시는 도산면 토계리와 의촌리 간을 잇기 위해 만들어진 도산서원 앞 잠수교인 “세월교”에 걸려 흉물스럽게 방치된 폐그물들을 지난 16일 일제 수거했다.
이 폐그물들은 안동호 상류 지역에 어업인들이 설치했던 그물들로 장마철 급격히 불어난 강물에 떠내오다 교각에 걸린 것들이다.
오랜 기간 물속에 잠긴 채 방치돼있던 것이 지속되는 가뭄으로 수위가 낮아지며 세월교의 모습이 드러나며 함께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최근, 도산서원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세월교를 직접 걸어 시사단을 관람하고 있어, 폐그물로 인해 경관이 저하되지 않도록 긴급하게 직원들이 자체 수거에 나서게 됐다.
안동시 안동임하호수운관리사무소 관계자는 “이번 수거 작업에는 안동호 어업인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민관협력의 모습을 보여주어 감사드리며 생태계 보호와 우리 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폐그물 수거 작업을 시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3-02-17
-
양주시 양주1동 “통·통·통” 현장속으로
양주시 양주1동 “통·통·통” 현장속으로
[AANEWS] 양주시 양주1동은 지역 현안사항 파악과 해빙기 안전 취약 지역 확인을 위해 “통·통·통 현장확인’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소통행정은 2월 9일부터 오는 27일까지 통별 건의사항 등을 통해 파악한 현안사항 및 해빙기 안전 취약 지역 등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현장 방문 첫날인 9일에는 남방2통 행복마을 관리소와 남방2통을 관통하는 시도34호선 등을 방문, 사업참여자와 시설 이용자들의 어려운 점 등을 청취하고 현장 답변 등을 통해 동민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동은 현장에서 확인된 사항에 대해 시 주관부서와 면밀한 협의를 진행하는 등 신속한 해결방안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박혜련 동장은 “올 한해 동민 중심 소통 강화를 위해 현장에서 동민들과 직접 만나 생생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며 “어려운 경제여건 등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동민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소통의 폭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2023-02-17
-
동두천시 상패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밑반찬 나눔행사
동두천시 상패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밑반찬 나눔행사
[AANEWS] 동두천시 상패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6일 상패동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60여 가구에 다양한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올해 첫 밑반찬 행사로 부녀회원들은 불고기볶음, 봄동무침, 멸치볶음 등을 정성스럽게 만들어 해당 가정에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특히 이날 취약계층 밑반찬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적십자 두드림 봉사회도 함께 나눔의 손길을 더해 한층 더 뜻깊은 행사가 됐다.
정종희 부녀회장은 “상패동 새마을 부녀회원과 적십자 두드림 봉사회 회원분들이 만든 밑반찬이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잘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상패동장은 “늘 변함없이 지역사회를 위해 열심히 봉사해 주시는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활동 부탁드린다”며 회원들을 격려했다.
2023-02-17
-
동두천시 중앙동, SNS 활용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에 총력
동두천시 중앙동, SNS 활용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에 총력
[AANEWS] 동두천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SNS 계정을 활용해 사각지대 발굴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중앙동은 2022년 개설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면서도 홍보 효과성이 높게 나타날 수 있는 SNS 홍보에 주력하며 제도권 밖 복지 틈새계층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생활밀착형 찾아가는 취약계층 발굴, 통합사례관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과 주요 복지제도에 대한 게시물을 수시로 등록해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중앙동장은 “SNS를 사회복지 업무에 적극 활용해 어려움에 놓인 복지 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복지 정보에 취약한 주민에게는 사회복지 안내문 발송 등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3-02-17
-
생연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밑반찬’ 나눔 봉사 실시
생연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밑반찬’ 나눔 봉사 실시
[AANEWS] 동두천시 생연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6일 결연대상 30가구에 밑반찬과 떡을 지원했다고 전했다.
사랑의 밑반찬 나눔 봉사는 작년에 이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후원으로 추진되고 있는 사업으로 생연1동 부녀회원들이 직접 밑반찬을 만들고 관내 ‘팥동네떡집’에서 후원받은 떡과 함께 배달까지 도맡아 하고 있다.
안경녀 부녀회장은 “올 한해에도 작은 나눔이지만 어르신들이 반찬을 맛있게 드시고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생연1동장은 “해가 바뀌어도 변함없는 부녀회의 이웃사랑 나눔에 감사드린다”며 “반찬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소외된 이웃의 건강은 물론 따뜻한 사랑도 전달돼 마음에 위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3-02-17
-
동두천시 중앙동, 소요산관광지원센터 방문 위기가구 발굴 홍보
동두천시 중앙동, 소요산관광지원센터 방문 위기가구 발굴 홍보
[AANEWS] 동두천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7일 관내 소요산관광지원센터를 방문해 복지 위기가구 발굴 홍보활동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날 오전 중앙동 맞춤형복지팀 직원들은 소요산관광지원센터에 출장해 근무자와 업무 협의를 진행하고 건물 외관에 중앙동 복지 사각지대 발굴 포스터 부착과 사무실 내 전화번호 스티커 비치 및 제보를 요청했다.
중앙동장은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공·민간 기관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상업지구가 발달한 지역 특성을 살려 사회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고 위기에 직면한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2023-02-17
-
동두천시 상패동 주민 민병원씨 장학금 210만원 기탁
동두천시 상패동 주민 민병원씨 장학금 210만원 기탁
[AANEWS] 동두천시 상패동 주민 민병원씨는 지난 15일 관내 중·고등학생 7명에게 총 21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민병원씨는 관내 중·고등학생을 위한 장학금 후원을 지난 2017년부터 이어 오고 있으며 그동안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찾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인재양성에 힘쓸 뿐만 아니라 통장으로도 활동하면서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활동과 기부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민병원씨는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학생들이 꿈을 잃지 않고 주어진 학업에 최선을 다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장학금을 후원하게 됐으며 더불어 상패동양돈회 회원들과 함께 나눔 및 후원에 꾸준히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상패동장은 “미래 지역사회를 이끌 학생들을 위해 후원해주시는 민병원 통장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2023-02-17
-
상패동·새마을부녀회·적십자두드림봉사회, 취약계층 밑반찬 지원 업무협약
상패동·새마을부녀회·적십자두드림봉사회, 취약계층 밑반찬 지원 업무협약
[AANEWS] 동두천시 상패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패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6일 적십자 두드림 봉사회와 취약계층 밑반찬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몸이 불편해 먹거리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적십자 두드림 봉사회에서는 매월 상패동 새마을부녀회에서 추진하는 ‘사랑의 밑반찬’사업에 동참해 총 60여가구에 정성 가득한 밑반찬과 각종 계절 음식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종희 부녀회장은 “밑반찬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구가 많아 안타까웠는데 이렇게 적십자 두드림 봉사회에서 도움의 손길을 건네 너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적십자 두드림 봉사회 이성수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 먹거리 제공에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뿌듯하다 앞으로도 지역내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상패동장은 “바쁜 시기에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계시는 두 단체에 감사드리며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민관이 협력해 관내 지역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3-02-17
-
동두천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 사업에 최초 도전
동두천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 사업에 최초 도전
[AANEWS] 동두천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3년 경기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1차 지원사업 공모에 도전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중앙동은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자체 회의를 통해 공모 참여를 결정했으며 사회보듬분야 공모 사업계획서를 충실하게 작성, 제출 완료했다.
공모 사업명은 ‘위기 이웃과 동행하는 BEST 중앙동’을 사업명으로 선정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발굴한 계절김치 담그기를 비롯한 3가지 세부 프로그램을 포함해 소요예산 612만원을 편성했다.
경규환 공동위원장은 “한정된 자체예산만으로는 다양한 특화사업 운영에 어려움이 있어 공모 사업에 도전하게 됐다 선정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포기하지 않고 다양한 공모에 참여함으로써 관내 복지 체감도 향상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2023-02-17
-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 영북면분회, 2023년 정기총회 개최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 영북면분회, 2023년 정기총회 개최
[AANEWS]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 영북면분회는 15일 영북면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21개 경로당 회장, 총무 등 4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신규 노인회장 소개, 감사 및 결산보고 순으로 진행 됐으며 경로당 보조금 집행과 관련 주의사항 및 운영난방비 차등 지급 등에 대한 사항을 전달했다.
김태호 영북면분회 분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개최하지 못했던 정기 총회를 오랜만에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영북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재두 영북면장은 “영북면 노인복지에 힘써주시는 각 경로당 회장님과 임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앞으로도 영북면 경로당에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2023-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