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급식, 그것이 알고싶니?' 홍보영상 제작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급식, 그것이 알고싶니?' 홍보영상 제작
[AANEWS] 인천광역시교육청은 학교급식 홍보영상 ‘학교급식, 그것이 알고싶니?’를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영상은 학생 건강과 직결되는 학교급식에 대한 불안감과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체육건강교육과 학교급식팀 전 직원이 참여해 제작했다.
인천장서초등학교를 배경으로 학교급식 식재료 검수부터 점심시간까지 전 과정을 꾸밈없이 담아냈다.
학교급식 담당자는 “학교급식 현장을 잘 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급식에 대한 궁금증이 이번 영상으로 해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안전에 안심을 더하는 질 높은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영상을 통해 학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고 만족도 높은 학교급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3-01-02
-
인천광역시교육청, 안전한 통학문화 조성을 위한 피켓 지급
인천광역시교육청, 안전한 통학문화 조성을 위한 피켓 지급
[AANEWS]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용 피켓을 제작해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지급했다고 2일 밝혔다.
학교 현장 설문조사 결과 학생들의 교통안전 인식 개선을 위해 캠페인용 피켓이 필요하다는 응답이 84.3%에 달했다.
이에 인천시교육청은 통학로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학생 교통사고와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캠페인 피켓을 마련했다.
전동킥보드의 경우 만 16세 이상 면허 소유자만 이용할 수 있고 한 명만 탑승해야 하지만 실제로는 잘 지켜지지 않고 있다.
이를 감안해 피켓에는 횡단보도 보행 규칙, 자전거 안전, 전동킥보드 이용 제한 등의 내용을 담았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캠페인용 피켓을 이용한 활동을 통해 안전한 통학 문화를 조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관내에 모든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육청 차원에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2023-01-02
-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2023년 계묘년 새해 현충원 참배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2023년 계묘년 새해 현충원 참배
[AANEWS]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2일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미추홀구 수봉공원 현충탑을 찾아 참배하고 있다.
2023-01-02
-
인천광역시교육청, 김환식 신임 부교육감 취임식 및 시무식
인천광역시교육청
[AANEWS]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김환식 신임 부교육감 취임식과 2023년 인천시교육청 시무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김환식 신임 부교육감은 고려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 대학원에서 교육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2021년 7월부터 광주광역시 부교육감으로 재직했고 1일부터 인천광역시 부교육감으로 부임해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김환식 부교육감은 1992년 제36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전북대학교 기획과장 인적자원정책본부 준비기획단 호주 퀸즐랜드 주정부 파견 교육부 학교정책분석과장 교육정보기획과장 진로직업교육과장 직업교육지원과장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무국장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장 충청남도 부교육감 유네스코 본부 파견 전남대학교 사무국장 광주광역시 부교육감 등을 두루 역임했다.
김 부교육감은 취임사를 통해 “교육을 위해서는 모든 사람이 다 소중한 존재라는 인식이 깔려있어야 한다”며 “모든 아이의 학습권을 보장하는 것이야말로 최고의 복지”고 말했다.
이어 “학습권 보장을 위해 교육과정을 혁신하고 교사의 역량이 커져야 한다”며 “학생, 교사, 교과서가 중심이 되는 전통적 교육을 넘어서야 한다.
‘학생성공시대를 여는 인천교육’ 실현을 위해 교육청 주요 정책과 역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꿰뚫고 계신 것 같다”며 “너무나 좋은 평을 받고 계신 김환식 부교육감님이 인천으로 오신 것을 상당한 복이라고 생각한다”고 환영했다.
도 교육감은 “새해 첫날은 간부들과 함께 해돋이를 보며 ‘학생성공시대’를 열기 위한 다짐과 교류로 시작했다”며 “올해는 사제동행의 마음으로 학생성공시대를 열기 위한 원년으로 삼으면서 인천교육이 표준을 만들어가는 시작점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교육의 기초를 더 튼튼히 해서 완전한 교육회복을 이뤄야 한다”며 “학생들의 더 나은 교육여건을 만들고 도성훈표 교육복지도 차질 없이 수행하겠다”고 덧붙였다.
2023-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