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예천군, 고향사랑기부제 1월 1일부터 시행
예천군청
[AANEWS] 예천군은 이달 1일부터 고향사랑 기부제가 시행됨에 따라 안정적인 제도 정착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이 거주하는 주소지 외 다른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지자체는 모금된 기부금을 지역 복리 증진을 위해 사용한다.
기부금 상한액은 1인당 연간 500만원이며 10만원 이하 기부금은 전액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고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답례품은 기부액의 30% 내에서 제공되며 군은 예천사랑상품권과 직영 인터넷 쇼핑몰인 예천장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예천장터 쿠폰, 가족들과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삼강나루캠핑장 할인권을 제공한다.
기부 방법은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기부할 수 있고 온라인 사용이 어려운 기부자들은 농협은행 또는 지역 농·축협에서 대면 접수를 통해 기부하면 된다.
이재길 재무과장은 “제도가 본격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제도가 안착할 수 있도록 다시 재점검하고 43만여명 출향인들 기부를 장려하기 위해 홍보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지역 경제발전 견인차 역할을 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2023-01-02
-
예천군, 계묘년 새해 힘찬 새출발 다짐
예천군청
[AANEWS] 예천군은 2일 오전 8시 20분 군청 대강당에서 공직자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시무식’을 갖고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지난 2022년은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힘든 상황에서도 예천곤충축제·농산물 축제를 성공리에 개최했으며 전국 ‘환경대상’ 수상, 국민행복민원실 선정 등 49개 분야에 부서마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은 뜻깊은 한해였다.
김학동 군수는 신년사를 통해 ‘변화, 혁신, 도전’ 3가지 핵심 가치를 밝히며 새해 군정 방향을 제시했다.
원도심과 신도시의 상생발전을 위한 인프라 개선, 농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통한 농가소득 증진,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을 위한 복지사업과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더불어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한 관광자원 개발과 스포츠마케팅, 군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안전 우선 사업 추진, 성숙한 군민의식 함양을 위한 각종 운동 전개를 통해 더 살기 좋은 예천군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올해 처음 시행하는 ‘고향사랑기부제’를 적극 홍보해 예천군 재정을 확보하고 지역을 알리는 기회로 삼아 군민 모두가 희망하는 ‘경북의 중심, 도약하는 예천’ 건설에 매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2023-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