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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산업 청년일자리창출사업 참여기업 17개사 선정
											「신산업 연계 청년일자리창출사업」 3차 참여기업 사업설명회(창원산업진흥원) (사진제공=창원시)
								
							
						[아시아월드뉴스] 창원특례시는 ‘신산업 연계 청년일자리창출사업’ 3차 참여기업 17개사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마치고 본격적인 청년 채용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신산업 연계 청년일자리 창출사업’은 신산업 분야 청년일자리 창출과 청년들의 업무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23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창원시 주력 일자리 사업이다.창원에 소재한 신산업 관련 중소기업(인공지능, 빅데이터, 스마트제조 등)이 관내 39세 이하 청년을 채용하면, 기업에 청년 1인당 월 150만원의 인건비를 3개월간 최대 3명까지 지원하고 기업 멘토 수당을 월 5만원씩 3개월간 지원한다.채용된 청년은 3개월간 교통복지비 10만원과 직장 적응 지원을 위해 현장직무 및 직무소양교육을 제공받는다.창원시는 올해 신산업 관련 기업 38개사에 75명의 청년 채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3차 선정기업에 채용을 희망하는 청년은 워크넷, 인크루트, 사람인 등 구직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아래와 같으며 사업 내용과 채용 정보는 창원청년정보플랫폼h 에서도 확인 가능하다.신산업 연계 청년일자리창출사업 3차 참여기업은 다음과 같다.▲(주)공공미디어단잠▲(주)장수바이오▲(주)아크로멧▲코리아드론(주)▲(주)유성이앤지▲(주)타임기술▲(주)브이에이엠▲(주)이로운기업▲(주)동구기업▲(주)고은3D SPACE▲대한시스텍(주)▲주식회사 올담길▲몽고식품(주)▲원트닷▲선진기술(주)▲(주)더웨이
											2025-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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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년 통영시 정책실명제 대상사업 선정
											13. - 2025년 통영시 정책실명제 대상사업 선정(시청전경) (사진제공=통영시)
								
							
						[아시아월드뉴스]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2025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45건을 선정했다.정책실명제는 주요 정책의 결정과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 관리하고 시민에게 공개함으로써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정책실명제 공개대상은 ▲장·단기 계획을 포함한 시정 주요 정책사업 ▲총 사업비 30억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1억원 이상의 연구용역 ▲다수 시민과 관련된 자치법규 제·개정 및 폐지 사항 ▲시민이 신청한 사업 등이다.올해는 KTX 통영역세권 및 배후도시 조성사업 등 계속 사업 41건, 신규 사업 4건으로 총 45건이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공개대상 사업으로 확정됐다.시 관계자는 “주요 정책의 추진 과정을 시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시정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앞으로도 시민의 알 권리 보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한편 통영시는 시 홈페이지 내 ‘정책실명제’ 코너를 통해 공개대상 사업의 세부내용을 시민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국민이 공개를 원하는 사업을 직접 신청할 수 있는 ‘국민신청실명제’도 연중 운영하고 있다.
											2025-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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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성군,「고성 스며들다!」사업성과보고회 및 평가회 개최
											강원도 고성군청전경 (사진제공=고성군)
								
							
						[아시아월드뉴스]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지난 10월 11일 송정마을회관에서‘자원봉사가 만드는 마법 같은 변화, 고성 스며들다!’사업의 성과보고회 및 평가회, 대화모임을 개최했다.이번 평가회는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 간 추진된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자 간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전입세대와 자원봉사자 등 30여명이 함께했다.‘고성 스며들다!’사업은 행정안전부‘2025 지역활력 스케일업 프로젝트’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추진된 프로그램으로 미사용 유휴공간을 전입세대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하고 지역 정착 지원을 위한 다양한 소통-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7개월간 총 19회, 974명이 참여한 이번 사업에서는 전입세대와 원주민이 함께 프리마켓, 대화모임, 집수리 교실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동체 유대감을 형성하며 ‘사람이 모이고 마음이 스며드는 공간’을 만들어갔다.특히 두 차례 운영된 기부형 ‘고성 프리마켓’을 통해 모금된 수익금 100만원은 집수리 교실에서 배운 기술을 활용해 관내 취약계층 가구에 도배 교체 봉사활동으로 환원하기로 결정했으며, 배움이 다시 나눔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의 봉사 문화를 실천할 계획이다.전입세대 참가자는 “처음에는 사람들과 어색하고 낯설었지만, 이제는 지역 축제장에서 서로 인사를 나누는 사이가 됐다”며, “주민분들의 따뜻한 환대와 배려 덕분에 고성에 정착하기가 한결 편해졌다”고 활동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정영랑 주민생활과장은 “짧지만 깊이 있는 7개월 동안 전입세대와 주민이 함께 웃고 나누며 고성에 대한 애정을 키워나갔다”며, “앞으로도 지역 공동체의 정착과 소통을 돕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2025-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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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선한 바람, 김해로 여행가는 가을!
											[10.13(김해문화관광재단,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여행가는가을' 캠페인 공동 진행)3.김해천문대 관측모습-b4eb955a-dcb3-4662-b23b-df7dddd953f3.jpg][아시아월드뉴스] (재)김해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석철)이 설립 20주년을 맞이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가을여행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한다.김해문화관광재단 관광사업본부는 소속 관광지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관광캠페인‘여행가는 가을’과 연계한 프로모션 행사를 1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여행가는 가을’은 국내여행을 통한 지역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여행 캠페인이다.이번 행사는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낙동강레일파크(평일), 김해천문대에서 진행되며 ‘여행가는 가을’ 홈페이지 온라인 쿠폰을 인증하면 각종 관광 콘텐츠를 10~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는 상설공연 ‘페인터즈 가야왕국’과 체험시설 ‘메가 익스트림’(사이클, 타워, 플라잉, 드래곤네트), ‘도자체험’ 등 대표 인기 상품들을, 김해낙동강레일파크는 평일에 한해 레일바이크 및 와인&디케이브, 김해천문대는 천체 전시실이 할인 대상이다.한편 가야테마파크는 한국관광공사와 ‘숨은 잔망루피 찾기’ 이벤트를 실시하며 대형 잔망루피 포토존과 함께 무료로 특별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나눔하는 행사를 11월까지 진행한다.또한 3만원 이상 결재 시 풍성한 경품이 걸린 행운 즉석복권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김해문화관광재단 이세희 담당자는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을 통해 전국의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김해에 관심을 가지고 찾아주시길 소망한다”며 “낮에는 낙동강레일바이크와 최첨단 와인&디케이브에서 밤에는 가야테마파크 일루미네이션과 김해천문대 천문관측 프로그램까지 하루 종일 김해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공사 ‘여행가는 가을’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각종 이벤트와 추천여행, 여행상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2025-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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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해시 불암동주민자치회 작은음악회 ‘공감’ 성황리 개최
											김해시청사전경 (사진제공=김해시)
								
							
						[아시아월드뉴스] 김해시 불암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성철)는 지난 11일 오후 4시 40분 지내동 못안마을 공영주차장 일원에서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불암동 작은음악회 ‘공감’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작은음악회 ‘공감’은 2025년 주민자치형 주민참여예산 사업 중의 하나로 가을을 맞아 지역주민들이 다 함께 즐기며 화합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이번 음악회는 야외 특설무대에 합창, 파워댄스, 라인댄스, 해금, 독창, 난타, 기타로 이루어진 무대공연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주민들의 갈채를 받았다.김성철 불암동주민자치회장은 “작은음악회 ‘공감’은 지역주민의 재능기부와 우리 동, 북부동, 장유2동 주민자치센터에서 도움을 받아 공연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음악회가 일상에 지친 주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이 되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배지현 불암동장은 “음악회 행사를 정성껏 준비해 준 불암동주민자치회를 비롯한 행사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불암동 주민들의 문화 예술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5-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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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성군, “문화- 예술이 꽃피는 도시로 변화하다”
											1 고성군, “문화·예술이 꽃피는 도시로 변화하다” [국민영화관람활성화지원사업 프로모션이미지] (사진제공=고성군)
								
							
						[아시아월드뉴스]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지역 문화복지의 새로운 지평을 열며 ‘문화- 예술이 꽃피는 도시’로 변모하고 있다.군민 누구나 차별 없이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한편 지역 공동체의 화합과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는 데 집중하고 있다.‘2025 국민 영화관람 활성화 지원사업’, 군민 3,800명 문화 향유 기회 확대 CGV고성 작은영화관은 지난 7월 25일부터 영화진흥위원회 주최의‘2025년 국민 영화관람 활성화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 3,800여명의 군민이 참여하며 침체했던 영화관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었다.1인당 최대 6,000원의 영화 관람료가 지원됐으며, 군민들은 자발적 참여를 통해 단순한 여가를 넘어 사회적 메시지와 감동을 나누는 문화 경험을 확장했다.이 사업은 단순한 영화 관람을 넘어 스크린을 통해 삶과 사회에 대한 공감과 소통을 이끄는 소중한 문화복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KBS 전국노래자랑’ 개최, 세대 공감과 지역 화합의 무대 지난 9월 3일 당항포관광지에서 열린 ‘KBS 전국노래자랑’은 군민 모두가 한데 어우러진 대규모 문화 축제였다.전국적 인기 예능 프로그램의 지역 편성은 고성군민에게 단순 경연을 넘어 세대를 잇는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했다.참가자들의 열정 가득한 무대와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가 조화를 이루며 지역 공동체의 따뜻한 연대를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책둠벙도서관’ 개관, 문화와 배움의 새로운 심장 고성군은 9월 12일 책둠벙도서관 개관식을 열고 지역 문화 인프라를 한층 강화했다.고성오광대 인형극과 어린이 사서 임명장 수여 등 의미 있는 행사로 문을 연 도서관은, 정호승 시인 강연, 어린이 문학 캠프, 작가 박형섭 강연 등 풍성한 개관 문화행사를 통해 군민에게 ‘배움과 소통의 공간’ 으로 자리 잡았다.이곳은 이제 단순한 책 대여소를 넘어 지역민의 문화적 자양분이 되는 거점 공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제5회 고성희망드림콘서트, 9,000여명 관객과 함께한 감동의 밤 9월 19일 고성군 종합운동장 야외 특설무대에서 열린 제5회 고성희망드림콘서트는 9,000여명의 군민과 관광객이 참여해 대성황을 이뤘다.변진섭, 박지현 등 인기 가수들과 ‘미스터트롯’ 출연진들의 무대는 지친 일상에 활력을 선사했고 공연장 내 고성 특산물 홍보 부스 운영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까지 아우르는 복합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더불어 10월부터 개최되는 ‘2025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는 문화 관광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가을철 고성을 찾는 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할 예정이다.“모두가 함께 누리는 문화예술도시 고성” 약속 이상근 군수는 “고성군은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문화- 예술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며,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풍성한 문화- 예술의 장을 만들어 ‘문화- 예술이 꽃피는 도시 고성’의 꿈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군의 문화행보는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문화로 하나 되는 공동체를 향한 굳건한 의지의 표현이다.고성군의 문화- 예술정책은 지역 주민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 문화 발전과 관광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문화- 예술이 꽃피는 도시’라는 비전을 구체적으로 실현하고 있다.앞으로도 더욱 다채로운 문화- 예술 프로그램과 지속 가능한 문화 인프라 확충으로 고성군이 문화- 예술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한다.
											2025-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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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주해요’
											‘마주해요’ 정신건강의 날(10. 10.) 기념 정신건강 홍보주간 운영 (사진제공=고성군)
								
							
						[아시아월드뉴스]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10월 10일부터 24일까지 세계 정신건강의 날(10.10.) 기념 ‘마주해요’라는 슬로건으로 정신건강 홍보주간을 운영한다.세계 정신건강의 날(10.10.)은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편견을 없애기 위해 세계 보건기구(WHO)와 세계정신건강연맹(WFMH)에서 제정한 국제 기념일이다.정신건강 홍보주간에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고성시장에서 정신건강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한전 삼천포발전본부 근로자를 대상으로 마음안심버스를 운영해 스트레스 및 우울 검진을 실시한다.또한,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와 연계해 정신건강홍보관을 운영하고 어르신을 대상으로는 자살예방교육과 정신건강검진을 실시한다.아울러 고성군 밴드를 활용한 ‘나의 마음 알기’ 온라인 홍보도 함께 추진하며 이러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의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편견을 해소하고자 한다.이을희 보건소장은 “이번 정신건강 홍보주간을 통해 고성군민들이 정신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마음의 건강을 돌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홍보주간에 함께 참여해 마음의 여유와 회복을 경험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25-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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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성군가족센터, 집에서 즐기는 비대면 요리프로그램
											1 고성군가족센터, 집에서 즐기는 비대면 요리프로그램 (사진제공=고성군)
								
							
						[아시아월드뉴스] 고성군가족센터(센터장 황순옥)는 오는 10월 24일까지 집에서 즐기는 비대면 요리프로그램‘가족이 만드는 홈스토랑’참여 가족을 모집한다고 밝혔다.‘가족이 만드는 홈스토랑’은 가족이 힘을 합쳐 만드는 요리 활동을 통해 구성원 간 화합과 친화력 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10월 25일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쌍방향 소통가능한 화상플랫폼 ZOOM을 활용해 각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홈파티 음식’을 만들어 보며 참여한 가족들이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모집인원은 총 35가족(선착순 접수)으로 고성군에 거주 중인 2인 이상으로 구성된 가족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고성군가족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황순옥 센터장은 “가족이 함께 요리를 만드는 과정은 단순한 식사 준비를 넘어 서로의 마음을 나누고 협력하는 소중한 시간이 된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의 화목을 다지고 가족 간 유대감을 더욱 깊게 다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2025-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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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칠곡군, 대경선 활성화사업 로그온길‘팝업스토어’오픈
											(사진제공=칠곡군)
								
							
						[아시아월드뉴스] 칠곡군은 지난 11일 왜관역 인근 빈점포를 리모델링한 ‘럭키칠곡마켓’과 ‘럭키칠곡시네마’에서 대경선 활성화 로그온길 팝업스토어 오픈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칠곡군수, 군의원, 로컬브랜드 대표, 수니와 칠공주 등이 참석해 ▲테이프 커팅식 ▲기념촬영 ▲현장 라운딩 등을 진행하며 팝업스토어의 출발을 축하했다.이번 칠곡군 팝업스토어는 10월 11일부터 11월 1일까지 운영되며 칠곡 로컬브랜드와 관광 콘텐츠를 결합해 대경선을 타고 방문객들의 유입을 유도하며 맛- 멋- 체험을 아우르는 즐길거리를 제공한다.‘럭키칠곡마켓’에는 총 9개의 로컬 브랜드가 참여해 칠곡만의 개성을 보여주며 특히 방문객들은 꿀맥주, 막걸리, 지역 특산물 가공식품, 전통 공예품 등을 직접 만나보고 시음- 체험할 수 있다.또한, ‘럭키칠곡시네마’에서는 칠곡 할매 영상을 상영하는 럭키 미니 시네마와 지역 예술인의 원데이클래스 등의 체험공간을 운영하며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김재욱 칠곡군수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대경선을 따라 이어지는 로그온길이 지역의 새로운 활력 통로가 되길 기대한다”며 “칠곡군의 지역 브랜드를 많은 방문객들이 경험하면서 칠곡의 맛과 멋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25-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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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 인구주택총조사 실시
											춘천시청사전경 (사진제공=춘천시)
								
							
						[아시아월드뉴스] 사업개요조사대상: 대한민국 영토 내에 상주하는 모든 내·외국인과 거처조사기간: 2025.10.22.~ 11월 18일(28일간)- (사전)인터넷 및 전화조사: 2025.10.22.~ 10.31.(10일간)- 방문 면접조사: 2025.11월 1일 ~ 11월 18일(18일간)조사방법: 조사원에 의한 가구방문 면접(인터넷조사, 전화조사 병행)조사내용: 55개 항목(국적,교육,보육,직업,통근·통학,거주기간 등) 현장조사 42개, 행정자료 등 대체 13개조사체계: 통계청(주관), 춘천시(실시) 주요 추진 일정조사요원 채용/교육 실시: 2025.8.~ 9./ 2025.9.~ 10.상황실 설치: 2025.9.조사실시: 2025.10.22.~ 11월 18일(28일간)결과공표: 2026.11.조사내역 활용인구·가구·주택에 관한 종합적인 정보를 파악, 국가 주요 정책의 기초자료국민의 사회·경제적 특성을 조사하는 각종 표본조사의 모집단 및 표본틀장래 인구·가구 추계 등 2차 가공통계 작성·활용 및 다양한 사회 및 주거 지표 작성을 위한 기초자료대학·연구기관의 연구 및 민간 기업체의 경영 자료로 활용,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 및 상품 기획 등 중점 추진사항총조사에 대한 응답 접근성·편의성을 높여 시민의 적극적 참여 확대- 전자조사(태블릿PC 등 활용) 고도화 및 AI 기반의 콜센터 도입- 응답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 및 정보 제공으로 응답 편의성 개선 (QR코드 기입된 조사안내문 발송, 전화·방문 면접조사 예약 등)- 다양한 홍보를 통한 총조사 이해 증진으로 국민 참여 확대사회 변화상을 반영한 신규 통계 생산으로 자료 활용도 제고- 조사항목 55개(현장조사 42개, 행정자료 대체 13개)- 전주기 대비 신규 7개, 조사 중지 7개, 변경 18개행정자료 활용, 지능형 자료처리 및 현장내검 강화로 정확성 제고- 행정자료 대체·활용을 확대해 응답·조사 부담 경감 및 품질 제고- 지능형 자료 입력·처리를 통한 오류 최소화로 총조사 정확성 제고- 현장조사 관리 강화를 통해 총조사 품질 제고총조사 전 과정의 디지털화를 통한 조사 효율성 제고- 차세대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으로 총조사 전 과정 디지털화 및 효율화- 최신 IT(지리정보, 인공지능 등) 활용 선제적인 시스템 구축·운영- 채용서류 전자문서화, 조사원 동선 파악, 긴급호출 기능 등 편리하고 안전한 총조사 실시
											2025-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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