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양주시,“2023년 치유·체험 프로그램 운영자 역량강화교육”성료
양주시,“2023년 치유·체험 프로그램 운영자 역량강화교육”성료
[AANEWS] 양주시는 지난 2일 농업기술센터와 현지농장에서 진행된 ‘2023년 치유·체험 프로그램 운영자 역량강화교육’을 마무리했다.
치유농업 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농가 소득안정을 도모하고자 기획된 이번 교육은 지난 2개월 동안 23명을 대상으로 치유농업 및 치유자원의 이해, 치유농업 대상자 이해 및 프로그램 설계, 치유농업 환경조성 및 법과 제도, 현장견학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작년에 치유·체험 프로그램 운영자 역량강화교육을 수료한 대상자들과 신규교육생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기초 및 심화과정으로 구성했으며 대상자별 전문 치유서비스 운영능력 향상에 따른 치유프로그램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전춘 양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농촌자원을 활용한 치유농업 기반조성을 위해 농장별 치유자원을 분석하고 프로그램을 구성해보는 과정을 통해 농장주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농촌진흥청의 최우선 농업 프로젝트 중 하나인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해 우리 시만의 농촌자원을 활용한 맞춤 치유프로그램 개발 및 전문인력 육성에 힘써 치유농업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2023-05-04
-
함양군 도시재생사업 인당마을회 주민제안 공모사업
함양군 도시재생사업 인당마을회 주민제안 공모사업
[AANEWS] 함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인당마을의 공동체 활성화와 도시재생사업으로 진행되는 청국장 공동작업장 정비를 위한 주민제안 공모사업으로 ‘장독대 및 가마솥 닦기와 마을공동체 한마당’을 지난 4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에 걸쳐 진행했다.
2023년 인당마을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인당마을회의 ‘장독대 및 가마솥 닦기와 마을공동체 한마당’은 도시재생사업으로 청국장을 제작하고 보관하는 공동작업장, 가마솥체험장, 장독보관소가 있고 청국장 사업과 연계해 체험프로그램이 있을 예정인 공동이용시설에서 이루어진 주민제안공모사업으로 사업의 추진함에 앞서 구비되어 있는 가마솥과 장독대의 정비와 마을 어르신들게 식사를 대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주민제안공모사업을 준비한 인당마을회에서는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계기로 장독대와 가마솥을 직접 닦고 가마솥에 불을 지펴 요리하고 어르신들께 식사를 대접해 화합의 장을 마련해 의미있는 시간이 됐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앞으로 있을 청국장사업과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해당 주민제안공모사업을 발굴 할 수 있게 지원한 손재현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 인당마을 주민분들의 높은 참여에 감사드리며 이번 공모사업을 계기로 마을 공동체 활성화와 도시재생의 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좋은 자리가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2023-05-04
-
㈜굿데이크리닝서비스, 양주시에 성금 이백만원 기부
㈜굿데이크리닝서비스, 양주시에 성금 이백만원 기부
[AANEWS] 양주시는 지난 3일 ㈜굿데이크리닝서비스에서 시청을 방문해 양주시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써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강수현 양주시장, ㈜굿데이크리닝서비스 한영식 대표 및 직원 10명이 참석했으며 이번 성금은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영식 대표는“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경제적으로 도움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한 이웃들에게 작지만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하는 마음으로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성숙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관심을 갖고 노력하는 ㈜굿데이크리닝서비스가 되겠다”고 전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나눔문화 실천에 앞장서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부해주신 성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담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2023-05-04
-
보성군, 차향 느끼며 글쓰고 그림그리고 … 차엑스포 즐겨요
보성군, 차향 느끼며 글쓰고 그림그리고 … 차엑스포 즐겨요
[AANEWS] 보성군은 ‘2023 보성세계차엑스포’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지난 2일 한국차문화공원 일원에서 ‘제45회 다향 백일장 및 사생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보성문화원이 주관하고 보성군, 보성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행사로 운문, 산문, 그리기 3개 부문으로 추진됐다.
운문, 산문 부문은 보성녹차밭, 보성다향대축제의 추억 등의 주제가 제시됐으며 그리기 부문은 풍경화와 자유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한국차문화공원에는 보성군 관내 초, 중, 고등학생 등 243명의 참가자와 가족 등 300여명이 함께했다.
백일장 및 사생대회 결과는 5월 중 심사를 통해 6월 중 최우수, 우수, 장려, 가작 등으로 나누어 시상할 예정이며 최우수, 우수 입상작의 경우는 보성문화지 게재, 행사장 전시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보성군 관계자는“‘제45회 다향 백일장 및 사생대회’를 통해 미래의 문학, 미술 꿈나무들이 소중한 꿈을 키우고 차 향기를 느끼며 자연을 탐구하는 시간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2023-05-04
-
상현초, 어린이날 맞이‘등굣길 축하 행사’개최
상현초, 어린이날 맞이‘등굣길 축하 행사’개최
[AANEWS] 용인 상현초등학교는 제101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5월 4일 학부모회 주관으로 아침맞이 등굣길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회에서 어린이날을 맞이해 학생들을 축하하고 미래 대한민국의 주역으로 자라날 어린이의 소중함을 생각하며 응원하고자 하는 교육공동체의 뜻을 담아 기획했다.
이러한 뜻을 담아 학부모들과 교사들이 함께 등교하는 어린이들을 환영하며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고 모두에게 따뜻한 떡을 선물하며 어린이의 소중한 꿈을 응원할 예정이다.
용인 상현초등학교 6학년 학생자치회 회장 김세준 학생은 “어린이날 아침에 환영을 받으며 들어오니, 우리가 주인공이 된 것처럼 기분이 좋고 행복했다 힘이 났다”며 소감을 밝혔다.
상현초등학교 학부모회 김라영 회장은 “어린이날을 맞이해 상현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축하와 응원을 통해, 즐거운 등굣길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 학생들의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고 기뻤다 모든 어린이가 존중받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학부모회에서도 앞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상현초등학교 김학선 교장은 “학생들이 행복하고 즐겁게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학교가 되기를 바란다 그런 의미에서 어린이날 등굣길 맞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상현초 학생들의 다채로운 교육활동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023-05-04
-
보성 차 활용 … 티음료 개발 대회‘보성 티 마스터컵’성료
보성 차 활용 … 티음료 개발 대회‘보성 티 마스터컵’성료
[AANEWS] 보성군이 지난 30일 ‘제46회 보성다향대축제’를 맞이해 연계 프로그램으로 개최한 ‘보성 티 마스터컵’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보성 티 마스터 컵’은 보성에서 생산되는 모든 차를 베이스로 3가지 이상의 재료를 섞어 카페 음료를 개발하는 대회로 관내 차 소비 촉진과 보성차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진행됐다.
영예의 대상은 ‘AMUSE PINK TEA’를 개발한 대상 최선주 씨에게 돌아갔으며 200만원의 상금과 전라남도지사 상장, 트로피를 수상받았다.
또한‘코코 말차 스무디’를 선보인 송소연 씨와 ‘녹차밭 라떼’ 이다영 씨가 금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강우주 학생은 최연소 참가자로 ‘보성 토닉’이라는 음료를 선보였다.
대상작인 ‘AMUSE PINK TEA’는 보성녹차 티백과 루바브 시럽 등을 활용한 베리에이션 티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와 쉬운 제조법, 음료 비주얼 등의 심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최선주 씨는 “대회 구성이나 참가자들에 대한 배려로 함께 이뤄나가는 향긋한 대회였고 앞으로 보성다향대축제를 대표하는 대회로 거듭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성군 관계자는 “보성 티 마스터컵 대회는 이번 처음 개최된 대회지만 결선에 참가한 분들이 만드신 음료들은 모두 작품에 가깝다”며 “보성 티 마스터 컵 대회가 더욱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3-05-04
-
보성군, 세계차 정상회의 대표단과 보성차 글로벌화 회담
보성군, 세계차 정상회의 대표단과 보성차 글로벌화 회담
[AANEWS] 보성군은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일까지 보성군 일원에서 ‘세계차 정상회의 대표단과 보성차 글로벌화 회담’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 보성세계차엑스포’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세계 차 대표들은 보성군을 방문해 각국 차를 주제로 토론하는 월드 티 써밋, 국제 차 경연대회인 국제 티 마스터스컵 국가대표 선발전, 보성차 글로벌화 회담 등에 참석했다.
초청 대상자는 1933년 설립된 국제차위원회 이안 깁스 회장과 벨기에 차협회 마리아 카치만 회장 등 영국, 러시아, 프랑스, 미국 등 11개 국가 세계 차 리더 12인이다.
보성차 글로벌화 회담장에서 세계 차 대표단은 세계 차 산업의 방향성, 차 수입 현황, 세계 차 시장 공략 방안 등 선진 차계의 트렌드를 공유하고 보성차의 글로벌화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국제차위원회 이안 깁스 회장은 “보성차의 글로벌화를 위한 국제 차 기구를 설립해 보자.”며 “이번 회담이 향후 미국, 프랑스, 중남미 등 수출 다각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고 회원국과의 차문화 교류 등을 제안했다.
김철우 군수는 “보성군은 이번 회담을 통해 보성차의 글로벌화를 선도할 수 있는 국제 차 기구 설치 제안을 적극 검토하겠다”며 “국제차위원회 회원국과 함께하는 차문화 축제에도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2023-05-04
-
신평면 행복나눔협의체, 효사랑 나눔 실천
신평면 행복나눔협의체, 효사랑 나눔 실천
[AANEWS] 신평면 행복나눔협의체가 4일 고령의 어르신 40명에게 가정의 달을 맞이해 효사랑을 나누기 위해 카네이션, 직접 손수 만든 반찬과 선물을 전달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어르신의 입맛에 맞는 반찬 세종류를 손수 만들어 준비했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어르신들에게 맞는 여름 이불을 선물로 전했다.
이장님들의 협조를 받아 마을별 고령의 어르신을 선정해 가족의 정을 나눌 수 있는 훈훈한 시간이 됐다.
염진선 신평면장은“5월 가정의 달, 어버이날을 맞이해 부모님께 드리는 마음으로 카네이션과 선물을 마련해 전달했다”며“신평면 행복나눔협의체 위원들의 뜻깊은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행복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23-05-04
-
청웅면, 인력난 부족 농가 일손 돕기 지원
청웅면, 인력난 부족 농가 일손 돕기 지원
[AANEWS] 청웅면이 본격 영농철에 접어들었으나 농촌의 고령화로 인력난이 더욱 심화됨에 따라 농가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지난 3일 군청 건설과, 청소위생과 직원과 청웅면사무소 직원 20명이 농촌 일손 돕기 지원에 나섰다.
이날 직원들은 본연의 바쁜 업무를 잠시 접어두고 청웅면 석두리 고추 재배 농가를 찾아 고추 지주시설 설치 작업 등으로 구슬땀을 흘렸으며 홀로 작업하기 막막했던 농가의 걱정을 덜어 줬다.
고추농가 전중열 씨는“농촌의 고령화로 인력을 확보하지 못해 걱정이 많았는데 직원들이 바쁜 업무 중에도 도움을 줘 큰 보탬이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설동원 청웅면장은“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농가에 보탬이 되어 뿌듯하다”며“오늘처럼 서로 협력해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2023-05-04
-
보산동 잔디이발관, 가정의 달 맞이 걸산동 이발봉사
보산동 잔디이발관, 가정의 달 맞이 걸산동 이발봉사
[AANEWS] 동두천시 보산동 잔디이발관은 지난 2일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걸산동 어르신 10여명에게 이발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는 화창한 날씨 속에 걸산동 마을회관 앞에서 진행했다.
보산동 잔디이발관 김노경 대표는 매달 걸산동을 방문해 이발봉사를 해오고 있으며 1979년부터 현재까지 44년째 변함없이 재능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보산동장은 “걸산동 어르신들을 위해 한결같은 마음으로 봉사하는 김노경씨께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이 산뜻한 기분으로 가정의 달을 잘 맞이하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2023-05-04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