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NHN링크, 디큐브아트센터 네이밍 스폰서십 및 티켓시스템 운영 계약 체결
사진제공 = NHN링크
[AANEWS] NHN링크는 ㈜대성아트센터와 ‘대성 디큐브아트센터’의 네이밍 스폰서십 및 티켓시스템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디큐브아트센터는 ‘디큐브 링크아트센터’로 공식 명칭을 변경하고 NHN링크가 ‘티켓링크’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연장의 티켓시스템 전반을 맡아 운영하게 된다.
NHN링크는 ‘관객과 공연을 잇는 공간’이라는 의미의 ‘링크아트센터’를 자사만의 오프라인 공연장 브랜드로 확대하면서 온라인 티켓 예매 플랫폼을 넘어 오프라인 공연 환경까지 아우르는 종합 문화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12월에는 서울 종로구 혜화동에 첫 번째 링크아트센터를 개관해 조수미, 유키구라모토, 용재 오닐 등 각 장르 대표 아티스트들의 콘서트를 제공한 바 있다.
앞으로 디큐브 링크아트센터를 통해 수준 높은 공연들을 선보이고 1996년 대한민국 최초 온라인 티켓 예매 사업을 시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관객들을 위한 최적의 티켓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NHN링크 관계자는 “문화적 체험을 향유하기 원하는 관객에게 양질의 공연을 이어주는 장을 마련한다는 목표로 ‘링크아트센터’를 운영하고 있다”며 “디큐브 링크아트센터를 통해 다양한 중대형 공연을 만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디큐브아트센터는 복합문화공간 디큐브시티 7층에 위치한 1,242석 규모의 공연장이다.
무대와 객석의 간격을 최소화해 어느 좌석에서도 현장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으며 야외 콘서트에 사용되던 L-ACOUSTICS사 K1시리즈 스피커를 실내 공연장에 도입해 생생한 무대 음향을 구현한다.
지하철 1, 2호선 신도림역과 연결돼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2023-04-06
-
고경표, 일본 공식 SNS 채널 오픈…글로벌 활동 시동
사진 제공 = 씨엘엔컴퍼니
[AANEWS] 배우 고경표가 일본 팬들과 소통에 나선다.
배우 고경표의 일본 공식 SNS 채널이 지난 5일 오픈됐다.
새로이 개설된 오피셜 채널을 통해 일본 팬들에게 인사를 전하고 활발히 교류해 나갈 예정이다.
공개된 계정의 프로필 사진 속 고경표는 포근한 흰색 니트를 입고 따스한 시선으로 카메라와 눈 맞추며 미소 짓고 있다.
설명 란에는 그동안 출연했던 작품 중 일부를 일어로 표기해 두어 모국어 소통을 기다려온 현지 팬들의 설렘과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고경표는 지난해 영화 ‘헤어질 결심’, ‘육사오’, ‘서울대작전’, 드라마 ‘커넥트’, ‘월수금화목토’ 등에서 다채롭고 자연스러운 연기를 펼쳐 사랑 받았다.
장르와 플랫폼을 넘어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K-드라마 팬들에게도 탄탄한 입지를 다졌다.
특히 동명의 한국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일본의 미이케 다카시 감독이 연출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커넥트’에서는 특유의 친근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마로 파격 변신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일 작품 협업 프로젝트 ‘커넥트’에 주연으로 이름을 올린 고경표에 대한 양국 시청자들에 대한 관심이 뜨겁던 바, 이번 공식 SNS 채널 개설 소식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러한 기대에 힘입어 향후 국내외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고경표는 최근 JTBC 드라마 ‘비밀은 없어’에 출연을 확정 짓고 안방극장을 찾을 예정이다.
2023-04-06
-
‘13일 컴백’ 예은, 6色 콘셉트 포토로 자랑한 체리의 인간화 ‘팔색조 매력’
사진제공 = 슈퍼벨컴퍼니
[AANEWS] 가수 예은이 콘셉트 포토를 모두 오픈하며 솔로 출사표를 던졌다.
지난 4일 오후 소속사 슈퍼벨컴퍼니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예은의 첫 번째 싱글 ‘The Beginning’의 마지막 콘셉트 포토가 공개됐다.
앞서 공개된 이미지 속 예은은 강렬한 레드 컬러의 레더 재킷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끄는가 하면, 하트 모양의 포인트 아이 메이크업까지 완벽하게 소화해 내며 상큼함을 뽐내고 있다.
또 다른 콘셉트를 통해서 예은은 토끼 모자를 착용한 채 키치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눈가를 장식하고 있는 파츠로 눈부신 비주얼 역시 극대화시키며 한계 없는 콘셉트 소화력도 자랑해 보였다.
2015년 가요계 데뷔 이후 첫 홀로서기에 도전하는 예은의 ‘The Beginning’은 그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싱글이다.
선공개 트랙 ‘Strange way to love’로 보컬로서의 역량을 발휘한 예은이 새 타이틀로는 어떤 날갯짓을 보여줄지 팬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특히 CLC 활동을 비롯해 Mnet ‘GOOD GIRL : 누가 방송국을 털었나’ 출연 등으로 랩, 보컬, 퍼포먼스 삼박자를 고루 갖춘 ‘올라운더’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한 예은인 만큼, 한층 더 성장한 솔로 아티스트로 걸어나갈 그의 행보에 관심이 집중된다.
솔로 데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예은의 싱글 ‘The Beginning’은 오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2023-04-05
-
‘리바운드’ 안지호, 뜨거운 코트 위 빛나는 청춘이 되다
사진 제공 = 바른손이앤에이
[AANEWS] 배우 안지호가 영화 ‘리바운드’로 관객들을 만난다.
‘리바운드’는 2012년 전국 고교농구대회에서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던 최약체 부산 중앙고 농구부의 신임 코치와 6명의 선수들이 이룬 8일간의 기적 같은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안지호는 극중 제2의 마이클 조던을 꿈꾸는 자칭 농구 천재 신입생 ‘정진욱’ 역을 맡아 존재감을 빛내며 새로운 매력을 발산했다.
첫 등장부터 패기 넘치는 자기소개로 시선을 사로잡는 진욱은 극이 진행되는 내내 긍정과 희망의 아이콘으로서 활기를 더한다.
또한 과거의 일로 흩어졌던 팀 구성원들의 마음을 한 데 모으는 구심점 역할을 하며 부산 중앙고의 ‘중앙’으로 활약했다.
안지호는 지난달 14일과 28일에 각각 진행된 제작보고회와 언론시사 현장에서 “재미있고 따뜻하면서도 전율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라고 전하며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렸다.
2016년 영화 ‘가려진 시간’을 통해 아역 배우로 데뷔한 안지호는 2019년 영화 ‘보희와 녹양’에서 주연 ‘보희’역을 맡으며 연기파 배우로서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이후 2020년 SBS 드라마 ‘아무도 모른다’에서 고은호 역으로 분해 호연을 펼쳐 그해 SBS 연기대상에서 청소년 연기상을 수상한 바 있다.
그동안 섬세한 감정을 가진 캐릭터들을 특유의 꼼꼼함과 순수한 에너지로 그려왔던 안지호는 ‘리바운드’에서는 극에 달한 활발함과 자신감을 표출하는 새로운 얼굴을 보여준다.
촬영 당시 유일한 고등학생이었던 안지호는 자신의 매력을 오롯이 캐릭터에 담아내며 배우로서의 성장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다.
극과 극의 연기를 정교하게 완성하며 매력적인 캐릭터를 그려내는 안지호의 행보에 더욱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대한민국의 ‘농놀’ 열풍을 이어갈 영화 ‘리바운드’는 오늘부터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23-04-05
-
신인배우 나현우, 영화 ‘1승’-드라마 ‘삼식이 삼촌’ 출연
신인배우 나현우, 영화 ‘1승’-드라마 ‘삼식이 삼촌’ 출연
[AANEWS] 신인배우 나현우가 송강호X신연식 감독의 영화와 드라마에 연이은 캐스팅 소식을 알리며 2023년 활약을 예고했다.
나현우는 영화 '1승'에서 방수지의 열성팬 역으로 캐스팅돼 촬영을 마쳤다.
영화 '1승'은 인생에서 단 한 번의 성공도 맛본 적 없는 배구 감독이 단 한 번의 1승만 하면 되는 여자 배구단을 맡아 도전에 나서는 이야기로 충무로 대표 멀티플레이어 신연식 감독과 대한민국 대표 배우 송강호가 만나 화제가 된 작품이다.
송강호, 박정민, 장윤주 등 특급 라인업과 함께 호흡하는 나현우는 1승을 꿈꾸는 여자 배구단의 열성적인 팬으로 분해 장윤주와 호흡하며 극의 감초로서 유쾌한 에너지를 더할 예정이다.
이어 나현우는 새 드라마 시리즈 ‘삼식이 삼촌’에 합류했다.
이 작품은 1960년대 초, 격동기를 살아낸 ‘삼식이 삼촌’과 ‘김산’, 두 남자의 뜨거운 욕망과 브로맨스를 다루는 드라마로 송강호의 첫 드라마 출연작이자 변요한, 이규형, 서현우 등 탄탄한 연기력을 갖춘 배우들의 합류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나현우는 다수의 연극, 뮤지컬 무대에서 쌓은 탄탄한 실력을 바탕으로 tvN ‘더블 캐스팅’에서 우승을 차지했고 대극장 뮤지컬 ‘베르테르’로 첫 주연 무대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탁월한 역량과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어 JTBC ‘인간실격’과 ‘그린마더스 클럽’을 통해 안방극장으로 활동 영역을 확장, 극 전개의 실마리를 가진 캐릭터를 설득력 있게 그려내며 시청자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이렇듯 매체를 넘나들며 차근차근 자신의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는 신예 나현우는 2023년 열일 행보를 알리며 활약을 예고했다.
2023-04-04
-
뮤빗, 드림노트 온·오프라인 팬 쇼케이스 개최…글로벌 팬덤 연결고리
사진 제공 = 뮤빗(Mubeat)(포스터), iMe KOREA(아티스트 프로필)
[AANEWS] 그룹 드림노트가 오는 12일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은 지난 31일 공식 SNS를 통해 드림노트의 컴백 기념 쇼케이스 ‘DreamNote 5th Single Album [Secondary Page] COMEBACK SHOWCASE’ 개최 소식을 전했다.
드림노트는 다섯 번째 싱글 ‘Secondary Page’로 약 1년 6개월 만에 컴백한다.
오랜 시간 기다려 준 글로벌 팬들을 위해 이번 쇼케이스는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된다.
오프라인 팬 쇼케이스는 컴백 당일인 4월 12일 오후 8시 무신사 개러지에서 진행되며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과 드림노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다.
드림노트는 컴백 쇼케이스에서 새 싱글 타이틀곡 ‘Lemonade’ 무대 최초 공개는 물론, 선공개 곡 ‘BLUE’ 등 다채로운 매력의 퍼포먼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드림노트의 컴백을 기다려온 페이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각종 코너도 마련되어 있어 어느 때보다 특별한 시간을 보낼 것으로 기대된다.
‘DreamNote 5th Single Album [Secondary Page] COMEBACK SHOWCASE’ 오프라인 참여 희망자는 오는 4월 9일 오후 11시 59분까지 비트몰에서 응모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중계가 진행되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은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2023-04-04
-
대성, 알앤디컴퍼니서 새 출발…D-LABLE 설립하며 활발한 활동 예고
사진제공 = 알앤디컴퍼니(디레이블)
[AANEWS] 그룹 빅뱅 출신 대성이 알앤디컴퍼니에서 새 출발한다.
3일 소속사 알앤디컴퍼니 측은 “빅뱅으로 전 세계 K팝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대성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대성을 위한 전담팀인 D-LABLE을 통해 향후 음악을 비롯해 다채로운 분야에서 그가 지닌 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대성은 빅뱅 시절부터 자신과 10여 년간을 동고동락한 매니저와 함께 알앤디컴퍼니에서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알앤디컴퍼니의 새 식구가 된 대성은 지난 2006년 빅뱅으로 데뷔해 눈부신 활동을 펼쳐왔다.
‘La La La’를 시작으로 ‘거짓말’, ‘마지막 인사’, ‘하루 하루’, ‘붉은 노을’, ‘BAD BOY’, ‘ LOSER’, ‘뱅뱅뱅’ 등 수많은 히트곡을 자랑하며 가요계를 누볐고 각종 음원차트 1위 및 시상식에서 대상을 올킬하며 팬덤과 대중성 모두 갖춘 그룹으로 위상을 떨쳤다.
대성은 그룹 활동 외에도 ‘웃어본다’, ‘날 봐, 귀순’, ‘대박이야’, ‘솜사탕’ 등 발라드부터 트로트까지 장르를 불문한 솔로 음반으로 보컬리스트로서의 진가를 보여주는가 하면, 뮤지컬 ‘샤우팅’, ‘캣츠’ 등으로 무대를 넓혀 그의 다재다능함을 입증하기도 했다.
또한 ‘패밀리가 떴다’, ‘밤이면 밤마다’ 등에 출연하며 센스 넘치는 입담을 통해 예능인으로도 두각을 나타냈던 대성. 최근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함께하며 대중을 만나고 있는 대성은 자신의 개인 유튜브 채널인 ‘D’splay’에도 꾸준히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팬들과의 소통 역시 놓치지 않고 있다.
대성의 새 소속사인 알앤디컴퍼니는 업계 베테랑 전문가들이 함께하고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다.
천명훈, 리사, 나비, 경서 키썸, 해인, 개그맨 안일권, 배우 신주아 등이 소속된 가운데 대성 영입과 동시에 전담팀인 D-LABLE을 운영하며 다채로운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성은 2023년 가수뿐만 아니라 뮤지컬, 연기, 공연, 방송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가요계 레전드로 불리며 분야를 가리지 않고 빛나는 커리어를 쌓아온 대성인 만큼 알앤디컴퍼니를 만나 2023년 더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그의 행보를 향해 귀추가 주목된다.
2023-04-03
-
크리에이터 유닛 ‘티키틱’, 뮤직 콘텐츠 기업 액셀러즈와 전속 계약 체결
사진 제공 = 액셀러즈
[AANEWS] 인기 크리에이터 유닛 ‘티키틱’이 액셀러즈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인터넷 뮤직 콘텐츠 기업 ‘액셀러즈’는 3일 “탄탄한 음악과 세계관, 기획, 연출력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크리에이터 유닛 ‘티키틱’과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며 “유튜브 채널 그 이상으로의 성장뿐만 아니라 멤버 개개인의 무한한 잠재력을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밝혔다.
‘티키틱’은 유튜브 채널 누적 구독자 수 약 70만명, 누적 조회 수 1.7억 회라는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유닛이다.
과거 UGC 영상 ‘하이 스쿨 잼’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끈 작곡가 겸 영상 디렉터 이신혁의 개인 채널 ‘Project SH’에서 시작되어 현재 세진, 추추, 은택까지 총 네 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평범한 일상을 색다르게 담아낸 음악과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공감과 재미를 동시에 자아내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2020년 제작한 ‘컬러링’은 지금까지도 주요 통신사 컬러링 차트에 차트인 되어 있으며 ‘후회의 노래’, ‘뭐 먹을지 고민될 때 부르는 노래’ 등이 연이어 인기를 끌었다.
또한 다양한 가수 및 크리에이터와 협업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액셀러즈는 뮤지컬과 같은 음악 기반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티키틱’의 주요 콘텐츠를 SKT, 드림어스컴퍼니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브이 컬러링’으로 빠른 시일 내 선보일 예정이다.
그와 동시에 MD, 상품 브랜드 론칭, 오프라인 이벤트 개최 등 활동을 다방면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티키틱’과 전속 계약을 체결한 액셀러즈는 국내 뮤직 크리에이터 및 아티스트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 버추얼 유튜버, OST 등 인터넷 뮤직 콘텐츠와 캐릭터 IP, 음악 IP를 개발하고 활성화에 힘쓰는 인터넷 뮤직 콘텐츠 기업이다.
2023-04-03
-
뮤빗, 누적 다운로드 수 800만 돌파…대표 글로벌 팬덤 플랫폼 성장
사진 제공 = 뮤빗(Mubeat)
[AANEWS]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뮤빗이 누적 다운로드 수 800만을 돌파했다.
팬덤 플랫폼 간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가운데, 뮤빗은 다수의 케이팝 해외 팬을 일찍이 겨냥해 굳건히 자리 잡은 선발주자로서 의미를 갖는다.
해당 시장은 최근 하이브와 카카오 간의 SM엔터테인먼트 인수 경쟁 당시 화제의 중심으로 떠오르며 더욱 주목을 받은 바 있다.
2018년 브라질에서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뮤빗은 해외 케이팝 팬덤의 고충 해결을 자처하며 맞춤형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KBS, MBC 등 방송사와 계약을 통해 음악방송 영상을 공급받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자신이 응원하는 아티스트의 기념일을 앱 및 지하철 광고를 통해 축하할 수 있는 팬덤 광고 덕심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케이팝 퀴즈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영향력을 키워 왔다.
더불어 지난 2020년 국내 서비스를 실시한 이래로 KBS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의 순위 투표와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의 공식 투표 앱으로 사용되고 있다.
국내 음악 방송이나 시상식에 직접 참여가 어려웠던 해외 팬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의도다.
최근에는 아티스트를 직접 만나기 어려운 해외 팬덤과 시간 제약으로 참여가 어려운 국내 팬덤이 쉽고 간편하게 만남을 가질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팬미팅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아이돌 그룹뿐 아니라 팬덤을 보유한 인플루언서 인디밴드 등 다양한 아티스트가 참여할 수 있도록 장을 넓히고 있다.
뮤빗 측은 “현재 뮤빗에서는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뿐 아니라, 미주, 유럽, 남미 등 다양한 국가의 팬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응원하고 있다”며 “800만 누적 다운로드를 달성한 만큼 케이팝을 사랑하는 전세계 팬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뮤빗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2023-04-03
-
웹드라마 ‘소년을 위로해줘’, 하이틴 로맨스 정석 선보여… 뜨거운 관심 속 종영
사진제공 = 엠오디티
[AANEWS] 드라마 ‘소년을 위로해줘’가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종영했다.
BL 웹드라마 ‘소년을 위로해줘’는 허당미가 넘치는 아웃사이더 양궁 특기생 다열과 비밀을 지닌 두 얼굴의 인싸 반장 태현이 서로의 과녁을 찾아가는 가슴 설레는 청춘 성장 로맨스다.
그룹 오메가엑스 재한과 예찬은 아슬아슬하고 묘한 기류를 형성해 시청자들을 설레게 했다.
특히 깊이 있는 연기력으로 다채로운 감정들을 섬세하게 표현했으며 싱크로율 높은 캐릭터 소화력으로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레진코믹스 연재 당시 상위권 TOP 랭크를 유지하며 해외에서도 인기를 얻은 웹툰을 원작으로 한 웹드라마로 3화 공개 이후 왓챠 TOP10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완성형 BL 웹드’, ‘하이틴 로맨스의 정석’ 등 SNS에서 다양한 수식어를 얻으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소년을 위로해줘’ 연출을 맡은 엠오디티 소속 송수림 PD는 “드라마가 공개되기까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기대보다 큰 사랑을 받게 되어 무척 감사하다 이렇게 많은 관심을 주셔서 배우와 스태프 모두 위로를 받는 기분이다 다시 한 번 시청자 분들과 팬 분들께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웹드라마 ‘소년을 위로해줘’가 인기 속에서 종영한 가운데 제작사 엠오디티도 주목받고 있다.
엠오디티는 72초TV의 감성드라마 ‘오구실’ 시즌3, 웹드라마 ‘에이틴’ 시즌1, 시즌2, 웹드라마 ‘나의 이름에게’ 등을 제작한 PD들이 모여 차린 회사로 웹드라마가 시작한 초창기 때부터 뉴미디어에서 드라마 기획개발, 제작에 참여하며 시청자들과 꾸준한 소통을 이어왔다.
드라마, 웹툰, 웹소설 제작에 참여하며 IP를 확장하고 있는 엠오디티는 웹드라마 ‘바이트 씨스터즈’ BL 웹드라마 ‘소년을 위로해줘’ 외에도 2023년 기대작 ENA ‘오영심이’를 공동 제작했으며 BL드라마 ‘재즈처럼’ 제작을 앞두고 있다.
한편 엠오디티 드라마 ‘소년을 위로해줘’는 왓챠, 웨이브, 티빙에서 시청할 수 있다.
2023-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