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양산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양산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AANEWS] 양산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지난 18일 양산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나동연 시장, 이종희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장애인단체장 및 기관장, 모범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장애인복지증진 기여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모범 장애인과 장애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 시상, 기념사, 내빈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수상자는 적극적인 사회참여와 부단한 노력으로 자립을 실현하며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한 모범 장애인, 일선의 현장업무 담당자 및 봉사자로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한 장애인복지 유공자 등 총 23명이다.
기념식에 이어 축하공연,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으로 참석자 모두가 흥겨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고 함께 소통하고 어우러지며 화합을 다지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행복 축제로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4년만에 개최한 귀한 행사인 만큼 매우 뜻깊고 기쁘다”며 “오늘 장애인의 날 행사가 우리 장애인 당사자들이 주인이 되어 서로에게 힘이 되고 응원이 되는 그런 날로 기억되고 싶다”고 말했다.
또 “오늘 행사에 오신 분들 덕분에 장애 앞에 놓인 벽은 더 낮아지고 우리 사회의 인권수준은 높아지고 있다”며 “양산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2023-04-19
-
서면자원봉사거점캠프 ‘찾아가는 재능나눔’사업 펼쳐
서면자원봉사거점캠프 ‘찾아가는 재능나눔’사업 펼쳐
[AANEWS] 서천군자원봉사센터가 지난 18일 서면 중리마을에서 서면자원봉사거점캠프 특화 사업으로 ‘찾아가는 재능나눔’을 펼쳤다.
이날 다정다감이벤트, 서천군수지침봉사단, 소손아손봉사단, 종이접기봉사단, 한국농어촌공사서천지사 등 봉사단체가 참여해 공연과 체험, 국수 나눔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또한, 한국전기안전공사 충남서부지사와 연계해 주거 취약 가구 3세대에 전기 안전 점검과 수리 등 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활동에도 나섰다.
2023-04-19
-
서천해의어업회사법인㈜&㈜에스씨홀딩스 사랑나누리 물품 조미김 기탁
서천해의어업회사법인㈜&㈜에스씨홀딩스 사랑나누리 물품 조미김 기탁
[AANEWS] 서천해의어업회사법인㈜과 ㈜에스씨홀딩스가 19일 관내 저소득층 가구와 서천군좋은이웃푸드마켓에 전달해달라며 600만원 상당의 조미김을 서천군에 기탁했다.
2023-04-19
-
마산25봉사단 ‘정성가득 영양만점’ 사랑의 반찬
마산25봉사단 ‘정성가득 영양만점’ 사랑의 반찬
[AANEWS] 서천군 마산면 마산25봉사단이 4월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마산25봉사단은 지난 18일 취나물무침, 김치베이컨볶음, 머위나물무침, 황태무국 등 정성이 가득한 반찬과 농업회사법인 가양희망마을㈜에서 후원한 영양만점 모시송편을 식사취약 60가구에 전달했다.
박원희 단장은 “준비하는 과정에서 힘든 점도 있지만, 반찬을 받고 기뻐하시는 어르신을 보며 봉사의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2020년 설립된 마산25봉사단은 마산사랑후원회와 함께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반찬을 만들어 배부하며 반찬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2023-04-19
-
오후석 부지사, 시흥시 하늘 휴게소 찾아 출근길 도민 불편 상황 점검
경기도
[AANEWS]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도민들의 광역버스 출근길 불편 해소를 위해 19일 현장을 찾아 도민들과 소통했다.
오 부지사가 찾은 곳은 시흥시 하늘 휴게소 정류소로 경기도 광역버스 8106번이 만차로 탑승이 지연되는 대표적 정류장이다.
시흥시 하늘 휴게소는 시흥시 주민들이 성남 판교로 출근하기 위해 주로 이용하고 있으며 일일 정류소 탑승객이 ′21년 318명에서 ′23년 395명으로 해마다 이용객이 증가하고 있다.
이는 8106번 노선 일일 탑승객 4,675명 중 8%를 차지하는 수준이다.
8106번 노선은 도내 간 이동 편의를 위해 2010년 8월 10대로 운행을 시작해 현재 20대를 운행하고 있지만 판교 입주기업 증가 등 늘어나는 이용객 수요를 감당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오 부지사는 광역버스를 기다리는 도민과 입석 문제에 관한 대화를 나누며 불편 사항을 청취하고 “출퇴근 시간대 버스 만차로 탑승 지연이 발생하지 않도록 전세버스, 예비 차를 투입하고 집중배차를 시행해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시 하늘 휴게소 정류소를 점검한 오 부지사는 “승차 대기인원에 비해 정류소가 좁아 안전상 문제도 있어 보인다”며 안전하게 버스를 대기할 수 있도록 정류소 시설 개선을 지시했다.
경기도는 이번 점검을 통해 경기도 공공버스 혼잡노선 중 성남시 2개 노선 하남시 1개 노선, 화성시 1개 노선에 전세버스 27대를 5월 중 추가 투입하고 경기도 공공버스 도내 간 신규 20개 노선을 올해 8월 중 신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재 경기도 공공버스 도내 간 신설 노선은 시군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노선 타당성 검토 중이며 5월 중 노선을 선정하고 사업자를 공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3-04-19
-
화양면, 행복밥차와 함께 복지교육 실시
화양면, 행복밥차와 함께 복지교육 실시
[AANEWS] 서천군 화양면과 서천군 노인복지관이 지난 18일 화양면 옥포1리 마을회관에서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행복밥차 사업을 실시했다.
행복밥차 사업은 이동급식 차량을 이용해 마을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는 서천군 노인복지관의 지역복지연계사업이다.
이날 옥포1리 어르신들은 복지사각지대 예방교육 및 건강교육을 들은 후, 행복밥차에서 제공하는 식사를 함께하며 복지 지킴이로서의 활동을 다짐했다.
오인환 옥포1리 이장은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교육과 밥차 준비로 수고해주신 화양면과 노인복지관에 감사드린다”며 “오랜만에 마을 어르신들이 마을회관에 모여 정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2023-04-19
-
오산시 어린이날 행사 유관기관 사전합동회의
오산시 어린이날 행사 유관기관 사전합동회의
[AANEWS] 오산시가 지난 18일 어린이날을 기념해 열릴 ‘2023년 오산시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행사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유관 단체와 사전합동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는 교통·소방·질서·혼잡 등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모범운전자회, 새마을교통봉사대, 지역자율방재단 등 30여명 모여 참가 인원 예측, 안전관리 요원 배치, 예상 문제점을 검토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등 유사시 단체별 역할 분담을 논했다.
오산시는 오는 2023년 5월 5일 오산시청 광장에서 제18회 오산시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을 개최할 예정이며 다양한 공연·체험 부스·놀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정길순 아동청소년과장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미개최되었던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됨에 따라 혹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철저히 대비해 오산시 어린이들이 ‘어린이날’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했다.
2023-04-19
-
오산시 드림스타트, 2023 드림가족 힐링캠프 실시
오산시 드림스타트, 2023 드림가족 힐링캠프 실시
[AANEWS] 오산시는 지난 18일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 25가구 64명을 대상으로 충남 태안군에 소재한 코리아플라워파크에서 ‘드림가족 힐링캠프’를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야외활동에 어려움이 있었던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의 건강증진과 우울감을 개선하고 가족기능 회복을 위해 마련됐다.
캠프에 참여한 가족과 아동들은 200만 송이의 튤립이 다채로운 튤립 정원을 거닐며 꽃향기를 듬뿍 느꼈다.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과 함께 나무와 하트 등 갖가지 조형물들에서 사진을 찍으며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한 아동은 “오랜만에 온 가족이 집을 벗어나 맛있는 음식도 먹고 함께 이쁜 사진을 찍는 활동을 해서 너무 즐거웠고 이번 여행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정길순 아동청소년과장은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아동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참여자들의 발열 체크를 통해 코로나 등 유증상자를 확인하고 사전 안전 관리계획 수립 및 여행자 보험 가입 등을 통해 안전한 체험활동이 이뤄질수 있도록 준비했다.
2023-04-19
-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철김치 지원사업 펼쳐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철김치 지원사업 펼쳐
[AANEWS] 서천군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8일 장항읍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협의체 위원, 새마을부녀회, 서천군새마을금고 장항봉사단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철김치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과 봉사자들은 직접 담근 배추김치와 물김치를 몸이 불편하거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영양 잡힌 식사를 하지 못하는 취약계층 150가구에게 전달하고 건강상태 및 안부를 확인했다.
한무협 읍장은 “바쁘신 중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애써주시는 위원님들과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적극 협력해 다 함께 행복한 장항읍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복밥상, 희망나눔꾸러미, 건강음료 안부확인 등 필수사업 6개와 제철김치 지원사업, 저소득 아동·청소년 소원상자 사업, 결손가정 지원사업 등 선택사업 7개 총 13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3-04-19
-
오산 신장동, 저소득 노인 여가문화생활 증진‘우리함께 문화누리’운영
오산 신장동, 저소득 노인 여가문화생활 증진‘우리함께 문화누리’운영
[AANEWS] 오산시 신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관내 저소득 어르신들의 여가문화 증진을 위한 동 특화사업인 ‘우리함께 문화누리’사업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우리함께 문화누리’ 사업은 문화누리카드를 활용해 혼자 여행하기 힘든 문화 소외계층 어르신들을 동 협의체 위원과 짝을 지어 ‘찾아가는 문화여행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문화여행에 관내 저소득 어르신 18명이 참여해 양평군에 소재한 체험장에서 딸기따기 체험, 딸기쨈 만들기, 송어잡기, 바람떡 빚기 등을 체험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문화누리카드가 있어도 어떻게 사용할 줄 몰라 쓰지 못했는데 생전 처음 딸기따기 체험도 해보고 딸기쨈도 만들어보고 즐거운 경험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어르신을 모시고 특화사업을 운영한 신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순선 부위원장은 “고령의 어르신들이 처음 경험해보는 체험들을 어린아이처럼 밝게 웃으시며 참여하시는 모습에 이 사업을 진행한 보람을 느꼈다”고 전했다.
김선옥 신장동장은 “문화활동의 영역이 좁은 어르신들에게 찾아가는 문화체험 서비스를 통해 생활의 활력과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어르신들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3-04-19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