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내내 실천운동’강남동에서 큰 호응

내집 내가게 앞 내가 청소하기 캠페인

김경환 기자
2023-06-29 10:20:24




‘내내내 실천운동’강남동에서 큰 호응



[AANEWS] 클린시티 조성을 위한 내집내가게 앞 내가 청소하기 실천운동이 강남동 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남동은 주민들의 환경 의식을 높이고 쓰레기 불법 투기를 근절하기 위해 내내내 실천운동을 통해 우리 동네 환경을 정비하고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및 배출시간 준수 등을 장려하고 있다.

지난 14일 현진1차아파트 주민과 직원들이 모여 도로변 생활 쓰레기를 청소하며 성공적으로 시작한 내내내 실천운동은 28일 2회차를 맞아 장마에도 불구하고 정상동 주민 20여명이 모여 동네 환경 정비에 힘을 모았다.

비가 잠시 그친 7시 3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장맛비로 인한 토사를 제거하고 배수로를 정비해 장마철 집중호우를 대비했다.

또한 마을에 방치돼 있던 쓰레기를 청소하며 쾌적한 마을 환경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깨끗해진 거리를 보며 강남동 1통 김만일 통장은 “깔끔해진 거리를 보니 뿌듯하고 보람되다”며 “동참해준 이웃 주민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손윤호 강남동장은 “장마철 강수로 인한 배수관 범람을 방지하기 위해 배수로 내외의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며“내내내 실천운동에 힘써 주신 주민에게 감사드리며 쾌적한 관내 환경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실천운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