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천면 기산리, 내내내 캠페인 시행

내집·내가게 앞은 내가 먼저 청소하기

김경환 기자
2023-06-29 10:18:59




풍천면 기산리, 내내내 캠페인 시행



[AANEWS] 풍천면 행정복지센터는 28일 풍천면 기산1리에서 클린시티 조성을 위한 “내내내 캠페인” 실천 운동을 실시했다.

풍천면 내내내 캠페인은 풍천면행정복지센터 직원 및 기산1리 주민들이 함께 시작해, 기산1리 경로당을 시작점으로 기산1리 골목골목에 있는 쓰레기들을 수거 했다.

주민과 직원 모두 어깨띠를 착용하고 마을 어르신들께 분리배출 안내, 종량제 봉투 사용 등, 더 깨끗한 기산리, 풍천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내내내 캠페인 실천운동은 매주 수요일 아침 7시 30분부터 안동시 전 지역에서 동시에 시행 중이며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운동으로 정착되도록 이장회의 등 여러 매체를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풍천면 기산1리 이장님은 “ 바쁜 시기이지만 우리 마을 주민들이 직접 우리 마을을 청소하고나니 상쾌하다 앞으로도 자발적인 참여로 쾌적하고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규태 풍천면장은 “기산1리 주민들께서 내,내,내 캠페인에 많이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내 집, 내 가게 앞부터 청소하는 작은 행동이 우리 마을, 우리 면, 우리 시가 클린시티로 거듭나는 큰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으니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