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동주민자치회 ‘행복화분 만들기’주민들의 마음을 활짝 열다.

김경환 기자
2023-06-27 10:14:13




송하동주민자치회 ‘행복화분 만들기’주민들의 마음을 활짝 열다.



[AANEWS] 송하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4일에 송하동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행복화분 만들기’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날 행사는 안동시 주민자치 공모사업으로 참가자들이 재활용에 대한 가치를 나누고 화분을 키우며 성취감과 정서적 안정감을 느끼도록 허브와 다육식물 화분을 직접 만들어 가정으로 가져갈 수 있도록 진행됐다.

송하동 주민자치회는 이날 행사를 위해 다육식물, 허브, 꽃나무 500포트와 식재할 수 있는 흙, 비료, 플라스틱 화분, 재활용 화분 등을 준비하고 분과별로 재료 준비, 행사장 설치, 체험 안내 등의 업무를 나눠 체계적으로 운영해 참여 주민들 모두가 만족해 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 한 주민은“화분에 담아진 식물만 보다가 직접 화분을 심어보니 너무 재미있었고 화분에 애정이 간다,”며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하고 화분을 잘 키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효훈 주민자치 회장은“행복 화분 만들기 활동에 참여한 주민들의 만족해하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이 느껴진다”며 “바쁜 일상에 조금이나마 위로와 휴식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박재성 송하동장은“주민이 주체가 되어 나눔과 울림을 실천한 뜻깊은 행사로 주민들에게 각인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 함께 잘 사는 웃음꽃 피는 따뜻하고 행복한 송하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