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 제15·16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김성훈 기자
2025-12-17 14:03:01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 제15·16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창원시 제공)



[아시아월드뉴스] 창원특례시는 17일 창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회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 제15·16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취임식은 지난 1년간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의 발전과 안정화를 이끌어 온 조미연 제15대 회장의 노고를 기념하고, 새롭게 취임한 김주화 제16대 회장의 포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미연 이임 회장은 “지난 1년 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연합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다해 준 임원진께 감사드리며, 이임 후에도 아이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일선에서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주화 신임 회장은 “창원시 보육환경 개선과 공보육 기반 확충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대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강경 아동청소년과장은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가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창원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보육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보육 품질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는 국공립·법인·민간·가정·직장 등 5개 유형의 어린이집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영유아 보육 환경개선, 보육 종사자 전문성 강화 등을 통해 지역 보육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