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EBS 입시전문가 윤윤구 초청 ‘고교학점제·입시 큐레이팅’진로진학 멘토링 개최

김성훈 기자
2025-12-17 10:14:03




사천시, EBS 입시전문가 윤윤구 초청 ‘고교학점제·입시 큐레이팅’진로진학 멘토링 개최 (사천시 제공)



[아시아월드뉴스] 사천시는 오는 21일 오전 10시,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EBS 입시전문가 윤윤구 강사를 초청해「고교학점제와 입시 큐레이팅」이라는 주제로 진로진학 멘토링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급변하는 대입 제도에 따라, 학생과 학부모에게 고교학점제 이해와 효과적인 대입 설계 전략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강의는 고교학점제 핵심 내용과 과목 선택 전략 학생 개개인의 진로·적성을 반영한 ‘입시 큐레이팅’노하우 등을 다룰 예정이다.

윤윤구 강사는 EBS 방송과 각종 입시설명회에서 활동해 온 입시전문가로, 현장의 풍부한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실제적인 진로·진학 설계 방향을 제시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천시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2026년 2월에도 EBS 현장교사단 및 전문강사를 추가로 초청해 후속 입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단계별 맞춤형 진로·진학 지원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진로진학 멘토링은 지난 10월부터 접수를 진행 중이며, 선착순 마감 방식으로 운영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천시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는 시에서 제공한 안내문 및 온라인 홍보물에 게재된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박동식 시장은 “고교학점제 시행과 함께 대입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에서, 학생과 학부모가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진로·진학 계획을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멘토링이 사천시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대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