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을 응원하는 어르신들의 따뜻한 나눔

최재창 서부동 노인회분회 고문, 동부동 이숙자 어르신장학금 각 100만원 기탁

김경환 기자
2025-11-05 11:06:15




학생들을 응원하는 어르신들의 따뜻한 나눔 (영천시 제공)



[아시아월드뉴스] 재단법인 영천시장학회에 학생들을 응원하는 어르신들의 따뜻한 나눔이 이어지고 있다.

시는 5일 최재창 서부동 노인회분회 고문과 동부동 이숙자 어르신이 각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영천시장학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서부동 노인회분회 고문인 최재창 어르신은 90세가 넘는 고령에도 매년 소외된 이웃을 위한 성금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올해도 어김없이 지역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장학금을 기탁한 최재창 어르신은 “앞으로도 건강이 허락하는 한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계속해서 지원하고 싶다”고 말했다.

동부동에서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이숙자 어르신은 도움이 필요한 지역 학생들을 돕기 위해 영천시장학회를 찾았다.

이숙자 어르신은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며 받은 활동비를 모아 장학금으로 기탁하며 “경제적 사정으로 학업을 이어가기 어려운 학생들이 없길 바란다”며 “비록 큰 금액은 아니지만 학생들에게 작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기문 이사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따뜻한 나눔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그 마음이 학생들에게 고스란히 전달될 수 있도록 장학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2부: 최재창 서부동 노인회분회 고문, 이숙자 어르신 장학금 기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