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보건소, ‘제2회 낙동강 물결따라 건강걷기행사’ 성공적 개최

6개 시군 참여, 1000여 명 화합의 장 마련

김성훈 기자
2025-10-28 11:15:58




함안군보건소 ‘제2회 낙동강 물결따라 건강걷기행사’ 성공적 개최



[아시아월드뉴스] 함안군보건소는 지난 25일 함안 악양생태공원에서 열린 ‘제2회 낙동강 물결따라 건강걷기 행사’가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경상남도 공모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창원, 김해, 밀양, 의령, 창녕, 합천 등 6개 시군이 함께 참여해 지역 간 소통과 협력의 기회가 됐다.

경상남도와 함안군이 주최하고 경남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과 경남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지원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오전 8시 30분 함안청소년오케스트라와 화천농악 예능보유자 김병섭류 설장구 박철 명인의 식전 공연으로 막을 열었다.

이어 조근제 함안군수, 이만호 함안군의회 의장, 이도완 경상남도 보건의료국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고 박완수 경상남도지사의 축사 영상이 공개되어 참가자들에게 격려를 보냈다.

현장에서는 건강홍보 부스와 걷기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됐다.

건강홍보 부스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등 기초 건강 점검과 함께 심뇌혈관질환 예방 등 다양한 건강증진사업 홍보가 이뤄졌다.

걷기 프로그램은 악양생태공원 내 2.5km 구간에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북유럽식 걷기 또는 일반 걷기를 선택해 악양천을 따라 이어진 푸른 생태공원의 아름다운 경관을 만끽했다.

함안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역민이 함께 걷고 소통하며 건강의 가치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건강 증진과 생활 속 걷기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