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옥동6주공아파트 주민화합 및 경로 효잔치 개최

김경환 기자
2025-10-28 07:28:43




제3회 옥동6주공아파트 주민화합 및 경로 효잔치 개최 (안동시 제공)



[아시아월드뉴스] 안동시 옥동6주공아파트 복지증진 추진위원회(위원장 조헌국)는 지난 10월 26일(일) 옥동 6주공아파트 단지 내 썬큰광장에서 제3회 옥동6주공아파트 주민화합 및 경로 효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권기창 안동시장, 옥동장, 시의원 및 기관단체장, 6주공아파트 어르신과 주민 등 250여명이 참석해 옥동6주공아파트 입주민 간 화합과 단결을 다지고 효 사상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행사는 옥동풍물단의 신명 나는 풍물공연으로 막을 올렸으며 최순남 23통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1부와 2부로 나뉘어 행사가 진행됐다.

1부에서는 청수예술단의 ▲열두장구 북 아카데미의 공연 ▲전통우리소리의 민요 공연 ▲각설이 타령 ▲초청가수 무대가 이어졌으며 2부에서는 주민들이 참여하는 주민노래자랑이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경품추첨과 댄스 이벤트가 어우러지며 축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조헌국 위원장은 “행사를 위해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우리 입주민들께선 오늘 하루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주희 옥동장은 “제3회 옥동6주공아파트 주민화합 및 경로 효잔치 개최를 축하드리며 행사를 준비해 주신 복지증진 추진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 행사가 매년 이어져 지역 공동체가 더욱 단단히 뭉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