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월드뉴스] 김해시는 시민들의 걷기 활성화를 위해 오는 5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4개월 간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마일리지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김해시는 걷기 마일리지 챌린지 참여자들에게 100걸음 당 1마일리지를 지급하고 5,000마일리지 적립을 달성하면 선착순 1,200명에게 김해사랑상품권 5,000원을 지급한다.
만 14세 이상 김해시민 모두가 참여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건강도시 김해] 건강걷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 후 ‘걷기 마일리지 챌린지’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비대면 걷기 앱인 워크온 내 ‘[건강도시 김해] 건강걷기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 수가 현재 16,013명으로 경상남도 내 가장 많으며 2024년에는 걷기 챌린지를 14회 실시해 총 25,525명의 시민 참여를 이끌어냈다.
김해시는 걷기 마일리지 챌린지 참여자들이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을 증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획득한 지역화폐를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일상 속 걷기 운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해 건강한 걷기 습관을 형성 할 수 있도록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