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맨발걷기 실천 프로그램 첫 수업 시작

맨발걷기 실천으로 신체 건강도 챙기고 마음 건강도 얻고

김성훈 기자
2025-04-04 11:20:23




거창군, 맨발걷기 실천 프로그램 첫 수업 시작



[아시아월드뉴스] 거창군은 지난 3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참여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맨발걷기 실천 프로그램’의 첫 수업을 진행했다.

첫 수업으로는 맨발걷기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이론 교육이 이루어졌다.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에서 제작한 박동창 회장의 ‘맨발걷기 이론체계’ 동영상을 시청한 후, 맨발걷기를 통해 암을 치유한 실제 사례 등을 소개하며 참가자들이 맨발걷기의 효과를 정확히 인식하고 실천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정헌 보건소장은 개강 인사에서 “군민들의 높은 관심과 맨발걷기운동본부 회원들의 건의를 반영해 프로그램을 개설하게 됐다”며 “맨발걷기를 꾸준히 실천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꿔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종은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거창지회 회장은 “맨발걷기는 신체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만큼, 지역 내 조성된 맨발길을 적극 활용해 꾸준히 실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은 다음 주부터 6월 26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죽전공원 맨발걷기길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올바른 맨발걷기 방법을 배우고 신체 변화를 점검하며 만성질환 및 자가면역질환 예방을 위한 면역력을 유지·발전할 수 있도록 관리할 계획이다.

한편 거창보건소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하는 주민들을 위해 5인 이상 10인 이하규모의 맨발걷기 실천 동아리를 구성해 운영하면 찾아가는 교육과 인센티브 제공 등의 도움을 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