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억 목표 향해" 구미시 장학기금 추진위 본격 가동

추진위원회, 지역사회 대표 및 읍면동 대표 32명으로 새롭게 구성

기자
2025-04-03 17:27:54




구미시청사전경(사진=구미시)



[아시아월드뉴스] 구미시장학재단은 지난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추진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구미시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회는 장학기금 목표액 조기 달성을 위해 지역사회 대표위원과 읍면동 대표위원으로 구성되어 2년간 장학사업 홍보 및 활발한 기금 조성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추진위원을 새롭게 위촉하고 위원장에는 구미시체육회장을 역임 중인 윤상훈 회장을 선출했으며 장학기금 확대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번에 선출된 윤상훈 위원장은 “그동안 재단을 잘 이끌어 오신 김장호 이사장님과 추진위원회의 공로에 감사드리며 장학기금 조성에 지역사회의 모든 역량을 모으겠다”며 추진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김장호 이사장은 “오늘 선출되신 추진위원님들을 중심으로 구미의 미래인재 양성과 장학기금 조성 목표액 조기 달성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역할을 해 줄 것을 부탁드리며 구미가 교육을 위해 찾아오는 명품도시로 거듭나도록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구미시 장학재단은 2008년부터 338억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하고 2,590명에게 총 42억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수도권에서 학업을 이어가는 지역 출신 학생들을 위해 ‘서울 구미학숙’을 운영하는 등 지역 인재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아울러 장학기금 기탁자를 위해 ‘고액기탁자 명예의 전당 헌액’,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시 중요행사 초청’ 등 다양한 예우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장학사업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