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청소년수련관, ‘청춘동감 1박 2일 Youth Day’ 워크숍 개최

김성훈 기자
2025-04-02 11:03:40




거창군청소년수련관, ‘청춘동감 1박 2일 Youth Day’ 워크숍 개최



[아시아월드뉴스] 거창군은 3월 29일부터 30일까지 1박 2일간 거창군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 80명을 대상으로 부산 일대에서 동아리 연합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들이 한 해 동안 함께 활동하며 화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10개 조로 나뉘어 △팀 깃발 제작 △외국인 대상 거창 소개 △깃발 찾기 △모래성 깃발 지키기 △깡통시장 먹거리 체험 등 다양한 미션을 통해 협동심과 팀워크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부산의 주요 명소를 탐방하며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영어 및 일본어를 활용해 거창을 소개하는 활동을 진행, 지역을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거창을 대표하는 자부심을 갖고 글로벌 소통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최승현 청춘동감 연합회 회장은 "공동체 속에서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단원들과 더욱 단합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청소년들이 서로 협력하고 배려하는 법을 배우며 거창을 대표하는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성장을 지원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거창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동아리 활동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자기 계발과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을 기획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