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찾아가는 ECO거제’ 양대 조선소에서 성황리 운영

김성훈 기자
2025-03-27 14:58:36




거제시, ‘찾아가는 ECO거제’ 양대 조선소에서 성황리 운영



[아시아월드뉴스] 거제시가 지난 19일부터 26일까지 양대 조선소에서 운영한 환경 홍보부스‘찾아가는 ECO거제’ 가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1,000여명의 양대 조선소 직원들이 참여한 이번 홍보 행사는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활 속 환경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1회용품 사용 저감 실천서약’에는 800여명의 직원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홍보부스는 사내 식당 인근에 설치되어 한화오션는 3일 삼성중공업 2일간 점심시간을 활용한 홍보가 이루어졌으며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작은 실천이지만, 함께 하면 큰 변화로 이어질 수 있다”며 1회용품 저감 서약에 적극 동참했다.

이와 더불어 음식물류폐기물과 탄소 저감, 올바른 폐기물 배출 방법 및 폐가전 무상수거 제도 안내 등 다양한 자원순환 분야 시책 홍보도 함께 진행돼 참여자의 흥미를 끌었으며 대나무 칫솔·에코백 등 친환경 기념품도 제공돼 실천 유도에 긍정적인 역할을 더했다.

주정운 환경산림국장은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제도도 중요하지만, 시민분들의 인식과 실천이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찾아가는 ECO거제’는 시민들이 많은 장소로 거제시가 직접 찾아가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자원순환 분야와 환경과 관련한 시책을 홍보하고 참여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하는 사업으로 행사장 및 학교 등으로 찾아가 지속적인 홍보와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