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월드뉴스]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은 강원 네이처로드와 고향사랑 기부제를 연계한 전기 캠핑카 렌트 기획전을 2025년 1월부터 5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원 네이처로드는 강원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로 이번 전기 캠핑카 렌트 상품은 지역 내 국도와 지방도를 활성화하며 친환경 여행을 지원한다.
관광객들은 전기 캠핑카를 이용해 자연 친화적인 방식으로 강원 네이처로드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으며 고향사랑 기부제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캠핑카를 대여할 수 있다.
고향사랑 기부제는 주민등록 주소지 외의 지자체에 기부금을 납부하면, 기부금의 30% 내에서 다양한 지역 특산물이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강원특별자치도에 기부한 사람들은 최대 3만원까지 기부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강원 네이처로드 전기 캠핑카를 3만원에 대여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최성현 강원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전기 캠핑카 렌트 상품은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드라이브 여행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강원 지역 발전과 친환경 관광 모델을 함께 만들어가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강원 네이처로드만의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관광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원네이처로드는 국내 최초의 관광도로로 강원특별자치도의 국도와 지방도를 중심으로 연결된 7개 구간, 총 1,339km의 드라이브 코스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강원네이처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