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2~2024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김성훈 기자
2025-01-21 08:51:34




홍천군청사전경(사진=홍천군)



[아시아월드뉴스] 홍천군은 1월 20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홀 2층에서 2022~2024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는 신영재 홍천군수, 육동한 춘천시장, 나기호 홍천군의원, 성운 홍천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 조계춘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장, 이해정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 최인숙 강원디자인진흥원장, 박종훈 춘천문화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성과홍보 동영상 시청, 우수사례 발표, Hive 성과발표가 진행됐다.

또한 이인식 전 교육체육과장, 유동근 소노인터내셔널 비발디파크 매니저, 진경 홍천군바리스타 교육 강사에게 그간의 공로를 인정해 감사패가 전달됐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은 한림성심대학교-춘천시-홍천군이 컨소시엄을 이루어 지역 인구소멸과 학령인구 감소 등 위기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HiVE : Higher Vocational Education hub district홍천군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을 위해 지난 2022년부터 현재까지 총 2억 7천1백25만원을 투입했다.

또한, ‘2022년 6월, 한림성심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2년 6월부터 ‘2025년 2월까지 지역 정주 여건 개선 및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역특화산업 인력양성, 군민들을 위한 평생직업 교육 고도화, 지역사회 기여 사업 등 평생직업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홍천군의 최근 발표된 결과에 따르면, HiVE 사업에서 종합 85개의 다양한 교육과정이 운영됐으며 이를 통해 총 847명이 수료하고 473명이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우수한 사회 인재 양성을 위해 진행 중인 HiVE 사업이 눈부신 성과를 이루고 있다.

특히 HiVE 사업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실력을 키워 나가며 높은 성과를 거뒀다.

취업은 38명, 창업은 4명, 대학 진학은 2명으로 나타났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과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HiVE 사업에 참여한 한림성심대학교도 A등급을 획득하는 등 교육부로부터 인정받을 정도로 높은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HiVE 사업은 학생들의 창의력과 역량을 키우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인 만큼, 성취도 높은 결과를 거두었으며 홍천군은 앞으로도 사회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젝트를 더욱 확대하고 발전시켜,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지역의 인재 양성과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에 이바지해 주시는 관계기관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방소멸 시대를 대비해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이 취지에 맞게 지속 가능한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한림성심대학교, 그리고 춘천시와 상생 협력해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모두가 힘차게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