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소상공인 소규모 경영환경 개선사업 및 디지털 인프라 지원사업 신청 접수

소상공인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한 경영지원사업 안내

김성훈 기자
2025-01-13 14:03:49




2025년 소상공인 소규모 경영환경 개선사업 및 디지털 인프라 지원사업 신청 접수



[아시아월드뉴스] 고성군이 내수경기 활성화와 소상공인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소규모 경영환경개선사업과 디지털 인프라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신청 대상자는 관내 6개월 이상 사업 중인 소상공인이 대상이고 해당 사업을 한 번이라도 지원받은 업체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소규모 경영환경개선사업은 31개 업체에 경영환경개선에 해당하는 항목 중 1개 항목의 비용 일부를 지원하며 디지털 인프라 지원사업은 2개 업체에 디지털 기기 구입 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한 업체가 위 두 사업 모두 신청할 수 있고 사업 신청마감은 1월 17일 오후 6시까지이며 고성군청 경제기업과 방문 및 우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심사와 평가를 거쳐 1월 중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업체는 시설 개선비와 기기 구입비로 공급가액의 70%,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고성군은 관내 소상공인을 위한 시설경영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해 33개소 지원을 완료했고 디지털 인프라 지원사업은 2개소 지원을 완료했다.

군 관계자는 “오는 3월까지 임대료 지원사업과 신규 창업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자립기반 확충에 힘쓸 예정”이라며 “2025년에도 우리군 소상공인에게 활기를 줄 수 있는 사업 정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