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양양군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 추진

1월 9일부터 22일까지, 문화복지회관·농업기술센터 등에서 개최

김성훈 기자
2025-01-07 10:08:16




2025년 양양군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 추진



[아시아월드뉴스] 양양군이 스마트농업 영농현장 핵심기술교육과 주요 농정시책 홍보를 통한 농업인의 새해 영농설계를 위해 오는 1월 9일부터 22일까지 양양군 문화복지회관 및 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2025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12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내 농업인 1,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품목은 벼, 친환경농업, 고추, 산채, 꿀벌, 한우, 스마트팜, 복숭아 등이다.

이와 함께 농기계 안전교육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 인문학 특강도 준비됐다.

군은 작목별 영농현장 핵심기술을 교육하기 위해 각 분야 전문성을 가진 전문강사를 초청해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1월 9일 양양군문화복지회관 2층 공연장에서 진행되는 첫 교육에서는, 황병길 농업기술센터소장이 ‘양양군 농정시책 추진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어서 국립식량과학원 중부작물과 현웅조 연구사가 알찬미 등 신품종 벼에 대한 특성 및 재배기술에 대해 강의를 펼쳐 농업인들이 올해 벼농사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일정 및 장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양양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실용교육이 농업인들에게 새로운 영농기술과 정보를 제공하며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