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여성농업인 지원사업 추진

여성농업인 노동경감 지원사업: 농업경영에 필요한 농작업 편의장비 지원

김성훈 기자
2025-01-07 09:34:48




동해시청사전경(사진=동해시)



[아시아월드뉴스] 동해시는 여성농업인의 원활한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여성농업인의 영농시간 절감과 작업능률 향상을 위한 여성농업인 노동력 경감지원 사업으로 전동운반차, 다용도작업대, 이동식충전식분무기, 농작업 의자 구매 비용 일부를 지원하다.

신청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 여성농업인으로 전업여성농업인, 경영주 또는 공동경영주, 2024년 여성농업인 역량강화교육 수료자를 우선 선정한다.

지원을 원하는 여성농업인은 1월 13일부터 2월 14일까지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를 가지고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팀으로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여성농업인의 농업 생산성 제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여성농업인 복지바우처 지원사업을 추진, 문화·여행·스포츠 등 복지관련 39개 업종에서 사용 가능한 복지 바우처 포인트를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동해시 관내 거주하며 2024년 1월 1일 이전 농업경영체 등록된 농촌지역 거주 및 실제 농업 종사하는 만 20세 이상 만 75세 미만의 여성농업인이다.

단, 전업여성농업인, 경영주 또는 공동경영주, 2024년 여성농업인 역량강화교육 수료자를 우선 선정한다.

지원을 원하는 여성농업인은 1월 13일부터 2월 14일까지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를 가지고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팀으로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여성농업인의 유병률 및 의료비 부담감소를 위해 예방접종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예방접종은 대상포진, 폐렴, 파상풍 비용을 일부를 지원하며 신청 기간은 1월 13일부터 2월 14일까지이다.

신청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 대상자인 만50세~60세 미만 여성농업인으로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를 가지고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팀으로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박현주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지원사업이 관내 여성농업인들의 영농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