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동 의원 , 2024 년 하반기 안동 · 예천 특별교부세 34 억 확보

2024 년 하반기 특별교부세 , 안동 18 억 , 예천 16 억

김경환 기자
2024-12-27 12:06:11




김형동 의원 , 2024 년 하반기 안동 · 예천 특별교부세 34 억 확보



[아시아월드뉴스] 김형동 의원 은 27 일 , 행정안전부로부터 2024 년 하반기 특별교부세 34 억 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2024 년 하반기 배정분으로 , 안동은 △ 송현사단 ~ 안기간도로 개설공사 △ 예안면 도촌리 급수구역확장사업 을 확보했고 , 예천은 △ 예천 경북도청 신도시 주차타워 조성 △ 용문 뒷내천 재해복구 을 확보했다.

안동은 송현사단 ~ 안기간도로 개설공사를 위한 특별교부세가 확보됨에 따라 중앙선 복선 전철 사업 , 국도 대체 우회도로 사업 등 교통량 급증으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예안면 도촌리 급수구역 확장사업을 통해깨끗한 상수도를 공급함으로써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예천은 경북도청 신도시 주차타워 조성을 위한 특별교부세가 확보됨에 따라 생활환경 및 정주환경 조성은 물론 주차난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올해 7 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었던 용문 뒷내천 재해복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게 되어 예천군민들의 안전보장과 함께 농지들의 추가적인 피해를 예방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안동 · 예천은 2024 년 한 해 동안 총 67 억 의 특별교부세를 행정안전부로부터 교부받게 됐다.

김형동 의원은 “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를 통해 안동 · 예천 시군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 정주여건 개선을 도모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 면서 “ 앞으로도 안동 · 예천 지역발전을 위한 국비 확보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