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행정수요 반영, 조직개편 단행

행정기구 개편 교육문화과 신설

김성훈 기자
2024-12-20 08:24:15




강원도_고성군청전경(사진=고성군)



[아시아월드뉴스] 고성군은 다양한 행정 환경 변화와 새롭게 발생하는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위해서 지원체계를 재정비한 조직개편을 추진한다.

군은 행정조직 운영의 효율성을 기하고자 2024년 고성군 행정기구 개편계획에서 기존 행정복지국과 관광경제국 2국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평생학습도시 신청, 평생교육 확대, 고등교육 지역인재 양성 가속화, 아동·청소년 교육복지 등 교육에 대한 행정력을 확대하고 문화예술과 문화재단, 국가문화유산 업무의 강화를 위해 행정복지국에 교육문화과를 신설해 교육행정, 평생교육, 문화예술, 문화유산, 아동청소년 5개 팀을 신설 및 이관한다.

투자유치과의 전략투자팀과 세무회계과의 세정팀을 신설하며 세외수입팀은 폐지하고 허가민원과 산지관리팀은 산림과로 안전교통과 비상대책팀은 총무행정관으로 부서 이동한다.

기획조정실의 홍보기획팀과 보도지원팀은 군정홍보팀으로 통합하며 환경과 환경시설팀과 매립장관리팀은 환경시설로 총무행정관 자치지원팀과 인구정책팀, 비상대책팀은 민군협력과 인구자치팀으로 통합한다.

허가민원과 경관조성팀은 공공건축팀으로 팀 조정해 공공건물의 신축업무를 지원하고 관광문화과는 관광과, 안전교통과의 안전보건팀은 중대재해팀으로 해양수산과 자원관리팀은 수산자원팀, 어업진흥팀은 수산유통팀, 의회사무과 소통팀은 정책지원팀으로 명칭을 변경한다.

군은 행정수요 변화를 반영한 조직 신설과 유사 기능을 통폐합한 조직개편 안을 지난 11월 입법예고를 거쳐, 이번 12월 18일 고성군 의회 본회의 상정을 통한 원안 가결로 2025년 1월 1일 자 조직개편을 단행한다는 계획이다.

고성군은 이번 조직개편이 행정 환경에 부합한 조직 정비로 변화하는 지역 특성과 여건에 맞는 군민수요 중심으로 조직 개편해 행정편의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