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월드뉴스] 동해문화관광재단이 지난 12월 18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2024 한국 관광의 별’ 시상식에서 지역 성장 촉진 콘텐츠 부문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고 밝혔다.
올해 14회째를 맞는 ‘한국 관광의 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관광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3개 부문 10개 분야에서 관광발전에 기여한 관광자원 또는 단체를 발굴·시상하는 관광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동해문화관광재단은 지역 성장 촉진 콘텐츠 부문에서 선정됐다.
이번 선정에는 ‘동해DMO역량강화사업’ 으로 지역관광활성화 전략 포럼, 동해 관광 플랫폼 구축, 워케이션 시설 조성, 관광 DMO 서포터즈 및 아카데미 등 추진과 KTX와 전문 여행사 연계한 ‘알짜배기 동해’를 비롯해 특히 ‘어서와 이런 동해는 처음이지’는 여행자들에게 동해시의 식재료, 음식,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마련해 생활 인구 유입과 저녁 시간대 프로그램 진행을 통한 동해시 관광 체류시간 증가에 크게 이바지하며 지역 특색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재단은 지역관광의 성장을 도모하는 지역관광추진조직 육성지원사업을 통해 2022년부터 3년간 관내 민·관 거버넌스를 구축해 지역관광 마케팅 및 관광산업 육성 기능을 수행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난 2023년에는 DMO 최종 성과평가 S등급를 달성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또한, 2023년부터 2년 연속으로 진행하는 ‘달빛샌드마켓’, ‘여행자식탁’, ‘여행스케치 IN 동해’ 등 동해의 먹거리, 해변, 인적 자원 등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사계절 즐길거리 제공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동해문화관광재단 정연수 대표이사는 “관광100선 등 관광지 부문에 이어 콘텐츠 부문에서 국내 관광 분야의 최고 권위인 한국 관광의 별에 선정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동해시가 가진 우수한 관광지와 콘텐츠를 연계해 지역관광 발전에 더욱 이바지하고 도심, 해양, 산악을 아우르는 5대 권역별 특화 관광지를 바탕으로 전국 10대 관광도시 2천만 관광객 시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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