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월드뉴스] 봉화군은 지난 18일 봉화군청 대회의실에서 청년 창업가와 지역 청년 활동가 4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올 한 해의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를 다짐하는 ‘Go NexT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봉화군에서 창업해 활동하는 청년 창업가와 로컬크리에이터들의 통합 수료식을 겸해 열렸으며 한 해 동안 추진한 사업과 활동 결과를 공유하고 청년정책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청년브랜딩 탐색지원사업 5개팀 △로컬크리에이터 동아리활동 3팀 △경북청년예비창업가 2팀이 참여해 성과를 발표하고 개발 제품 전시 및 시식회를 열어 활동 결과와 제품에 대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로컬 청년벤처 기업인 ‘메이드 인 피플’ 대표의 창업 특강과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창업에 대한 비전과 실전 경험을 나누며 활발한 소통과 정보교류의 장도 만들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청년들의 열정과 도전이 봉화군의 미래를 밝히는 희망이자 성장 동력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을 기반으로 다양한 기회를 창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봉화군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계기로 청년창업과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한층 강화하며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들이 살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지역으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