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월드뉴스] 김해시는 지난 18일 JW웨딩컨벤션에서 ‘2024년 사회적경제 육성사업 성과공유회 및 송년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사회적경제 육성사업 참여 팀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사회적경제인들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자리로 사회적경제기업인, 사회적경제 활동가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사회적경제 육성사업은 사회적경제 저변 확대와 창업 마중물 역할을 위한 김해시 자체 사업으로 지난 2018년부터 올해까지 총 110개팀의예비창업자와 지역공동체를 발굴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사회적경제 육성사업 우수사례는 △반려동물 캐릭터 개발을 통해 콘텐츠 및 굿즈 판매 기반을 마련한 블루씨 △마을자원을 활용해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도요영농조합법인이 대표로 발표했으며 선배 기업인들은 육성사업 참여팀들의 활동에 대해 아낌없는 조언으로 사회적경제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이밖에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의견을 나누는 품평회와 사회적경제 마니또 게임 등 협동 레크레이션 시간을 통해 참여 기업들의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고 화합을 도모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가들이 다양한 도전과제를 공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도 논의하였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