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월드뉴스] 경북교육청은 다음 달 6일까지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2024 감사 나눔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생활 속 감사 문화를 확산하고 실생활 중심의 인성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도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주제는 독립운동가, 책, 문화, 위인, 나눔 등 감사와 관련된 내용이다.
참가자들은 30초에서 2분 길이의 영상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영상은 UCC, 쇼츠, 공익광고 애니메이션, 스톱모션,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작 가능하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학교에서 인성 교육과 연계해 진행할 수 있어, 감사 나눔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친구와 생명, 과학, 가정 등 월별 계기 교육과 연계한 주제별 감사 활동 내용과 일상생활 속 감사 나눔 사례를 영상으로 제작해서 참여할 수 있다.
경북교육청은 12월 11일 이후 50편의 우수 영상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감사는 긍정적인 인간관계 형성을 위한 시작”이라며 “이번 공모전이 학교와 가정에서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나누는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감사 운동이 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