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월드뉴스] 홍천군은 11월 4일 2024년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와 인삼한우 명품축제를 빅데이터로 분석한 자체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분석은 축제 성과를 파악해 차 년도 축제 계획 수립 및 운영에 필요한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추진했다.
특히 본 분석으로 축제마다 유동 인구를 분석해 유입인구의 날짜별 변동과 나이별 분포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어느 지역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는지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카드사 매출 정보와 소셜 미디어의 데이터를 활용해 축제 기간 중 매출 변동 추이와 관련 키워드의 흐름도 분석해 해당 축제가 지역 경제에 미치는 경제적 효과나 대중들에게 전파되는 홍보 효과도 가늠해 볼 수 있었다.
아울러 다른 지역 비슷한 주제의 축제와 비교 분석으로 심층적인 전략과 제언을 통해 축제가 한층 더 명품화할 방안도 제시됐다.
전영길 행정과장은 “이번 분석 시 도출된 문제점과 한계 등을 보완·개선해 실제 정책 수립이나 추진 과정 시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검토하고 계속해서 분석 대상과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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