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을 위한 행정, 2024년 군위군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내 손안에 군위’문자알림서비스 등 4개 우수사례 선정

김경환 기자
2024-11-04 16:20:11




주민을 위한 행정, 2024년 군위군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아시아월드뉴스] 대구시 군위군은 지난 31일 민원 또는 갈등 해결 및 공공의 이익을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성과를 창출한 공무원을 격려하고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분위기 확산을 위해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군위군에 따르면 부서에서 추천한 총 11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대상으로 1차 직원 설문조사와 공적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4건의 후보군을 선정했으며 최종 적극행정위원회를 심의·의결을 통해 최우수 1건, 우수 1건, 장려 1건, 혁신 1건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매주 군정 주요소식을 문자메시지로 발송해 주민 맞춤형 정보서비스를 제공한 ‘내 손안에 군위’ 가 수상했다.

이 문자서비스는 별도의 신청 서버를 구축해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면서 정책 참여 및 제도 안내 등 정보활용 편의성을 증대해 시행 이후 약 6500명의 이용자를 확보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우수상에는 지역 농산물의 새로운 직거래 모델 발굴로 공공형 먹거리 시장을 개척한 군위군 로컬푸드 ‘장봐군위’ 무인판매대 설치가 선정됐다.

또 장려상에는 음식물류폐기물을 매립 처리할 수 있는 지역을 지정 고시해 폐기물 수거 체계를 개선한 환경과의 사례가, 혁신상은 하상정비공사, 배수로 정비공사 등 다양한 대비사업을 진행해 올해 집중호우 피해 예방에 기여한 사례가 선정됐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관행에서 벗어나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문제해결을 해야할 때”며 “군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해 업무를 추진한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번에 선발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는 상장과 함께 포상금이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