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제29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 개최

농업인 노고 격려하고 농업의 가치를 시민들에게 알려

기자
2024-11-01 14:55:20




영주시청사전경(사진=영주시)



[아시아월드뉴스] 영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는 1일 지역 농업인 등 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해 동안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노력한 지역 농업인의 헌신을 기리고 격려하기 위해 ‘제29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성대히 개최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예년과 달리, 1일부터 3일까지 서천 문정둔치에서 열리는 ‘2024 영주장날 농특산물 대축제’ 와 함께하고자 축제장 주무대에서 열렸다.

이날 기념식은 축제 개장식과 연계해, 다양한 식전행사와 영주 농업 발전에 이바지한 자랑스러운 농업인 21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 지역 농특산물 홍보 퍼포먼스로 진행됐다.

또한, 농단협에서는 대축제 기간 중 축제장 방문객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지역 농특산물을 홍보하고자, 농산물 전시 및 시식 행사 그리고 가족 단위 방문객과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농업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보묵 농단협 회장은 “농업인들의 열정과 노력을 다시금 되새기는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농특산물 대축제장에 개최했다.

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축제장에 많은 분들이 방문해 지역 농업인들이 직접 재배한 건강한 먹거리를 많이들 구입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기후변화와 농산물가격 하락 등 어려운 농업환경 속에서도 농업인들의 땀과 노력으로 우수한 지역 농산물을 생산해 주신 데 감사드린다”며 “우리 모두가 하나되어 ‘미래지향 부자농촌’을 만들어가자”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