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월드뉴스] 경북교육청은 2일 구미시에 있는 호텔금오산에서 고등학교 원서접수 담당자와 수능시험지구 담당 장학사, 주무관 등 220여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 업무 처리 지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의 개요 설명과 원서접수 업무 처리 지침 안내 등을 통해 원서접수 실무자들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2025학년도 수능 원서접수는 22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평일 09:00~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재학생과 졸업생은 재학·출신 고등학교에서 검정고시 합격자와 시험 편의 제공 대상자는 현재 주소지 소재 수능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 접수할 수 있다.
올해부터 경북의 경우 수능 원서접수가 온라인으로도 가능해졌다.
수험생은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홈페이지에서 본인 인증과 사진 업로드 후 원서를 작성하고 접수처 현장 방문을 통해 원서접수를 완료할 수 있다.
사전 입력 기간은 22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며 온라인 입력 후 반드시 접수처 현장 방문을 통해 접수가 완료된다.
또한, 수능시험지구 교육지원청 접수 시 신용카드와 계좌이체도 가능하다.
제출 서류와 응시 수수료 등 자세한 사항은 도내 22개 교육지원청과 고등학교 홈페이지의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 세부 계획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수능의 첫 번째 단계인 원서접수 업무를 위해 애쓰시는 담당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설명회가 도내 수험생들이 수능에서 최상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