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류광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3월 19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주요 산업 분야 기업인들과 만나 ‘25년도 국가연구개발 투자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R&D 미소공감’은 ‘R&D 현장과 미래를 위한 소통을 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들어 가겠다’는 의미를 담은 과학기술혁신본부의 현장 방문 브랜드이다.
이번에 개최된 ‘제2차 R&D 미소공감’은 정부가 지난 3월 15일 수립한 ‘‘25년도 국가연구개발 투자방향 및 기준’에 대한 기업인들의 의견을 듣고 향후 ’25년도 예산 배분·조정 과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기업연구개발 과정에서의 애로 사항과 함께 국가연구개발 수행을 위한 정부와 기업의 역할과 책무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류광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기술패권 경쟁 심화 등 당면한 도전과제들을 해결해 나가기 위해 정부와 민간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민간이 하기 어려운 모험자본으로서 정부연구개발의 역할과 책무를 상기시키며 “혁신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혁신역량이 필요한 중소기업은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투자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