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청소년유해환경 개선 합동 캠페인 실시

개학기 맞아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캠페인 실시

김성훈 기자
2023-09-13 14:41:54




통영시, 청소년유해환경 개선 합동 캠페인 실시



[AANEWS] 통영시는 13일 2학기 개학기를 맞아 충무여자중학교 일대에서 민 · 관 합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등교수업에 따른 청소년 유해업소·약물·물건 등에 대한 접촉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일탈행위를 예방해 건강한 성장환경 조성하고자 통영시 여성가족과를 비롯해 통영경찰서 여성청소년과, 통영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통영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20여명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 날은 충무여자중학교 일대에서 등굣길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보호 홍보물 및 팸플릿 배부, ‘청소년 보호법’ 주요내용 홍보 등을 알리는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을 펼쳤으며 한쪽에서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정신건강 문화조성을 위해 청소년자살예방캠페인을 함께 실시했다.

이유국 여성가족과장은 “2학기 개학기를 맞아 유해 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통영시 청소년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는 연중 청소년 유해환경개선활동을 실시해 청소년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각 읍면동에서는 청소년지도위원들이 유해업소 단속 및 청소년비행예방 등 자체적으로 청소년보호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