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전화친절도 및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실시

민원행정서비스 강화에 힘써

김성훈 기자
2023-09-12 12:26:35




함안군, 전화친절도 및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실시



[AANEWS] 함안군은 오는 11월 말까지 고객 감동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및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공무원의 전화 응대 수준과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수준을 민원인의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조사해 행정서비스 기초자료로 활용한다.

또한 조사 결과 나타난 부족한 사항은 친절교육 등을 통해 개선하며 보다 친절하고 수준 높은 대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공정하고 객관적인 조사를 위해 외부 전문 용역기관에 위탁조사를 의뢰해, 민원인을 가장한 조사요원이 공무원의 전화수신 신속성, 응대 태도, 친절도 등을 점검 체크리스트에 따라 민원서비스 분야의 전반적인 친절도를 평가하게 된다.

군은 전화친절도 및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후 우수 사례와 미흡 사례를 전 부서에 공유하고 조사 결과 확인된 미흡한 사항은 공무원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공무원 개개인의 친절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정미경 종합민원과장은 “민원서비스의 기본인 전화응대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공무원의 전화친절도와 민원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 평가하게 됐다”며 “평가 후 미비사항을 개선·보완해 군민들이 감동하는 고품격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민원서비스 강화를 위해 전화친절도 및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외에도 직원 친절 교육 등 다양한 시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