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세계 자살 예방의 날 맞아 행사 개최

군민 마음 응원을 위한 마음안심버스, 커피차 운영 등 다양한 체험 행사 펼쳐

김성훈 기자
2023-09-12 11:27:47




창녕군, 세계 자살 예방의 날 맞아 행사 개최



[AANEWS] 창녕군은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을 맞아 오는 14일 보건소에서 자살예방주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계보건기구와 국제자살예방협회에서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 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자 매년 9월 10일을 세계 자살 예방의 날로 제정했다.

창녕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주민들의 자살에 대한 편견 해소, 체험형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스트레스·우울감 감소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 내용으로는 마음안심버스 이용 자살 예방 인식개선 O/X퀴즈 자살 예방 룰렛 게임 내 혈관 숫자 알기 금연 서약서 작성 마음 건강 케이터링 커피차 등을 운영한다.

단계별 스탬프 챌린지 완료 시에는 선착순 214명에게 음료 교환 쿠폰 및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보건소 앞마당에서 진행된다.

박정숙 창녕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내 우울 및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발굴하고 생명 존중의 가치를 되새겨 자살로부터 안전한 창녕군을 만들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