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동부권 창업아카데미 엑셀러레이팅 지원사업 모집

ICT분야, 제조분야 예비창업자 및 3년 미만 창업기업 대상

김성훈 기자
2023-09-04 10:33:05




양산시청사전경(사진=양산시)



[AANEWS] 양산시와 경상남도가 미래디자인융합센터에 함께 조성 중인 경남 동부권 청년 창업아카데미‘G-스페이스 동부’에서 스타트업의 창의적인 기술 및 아이디어 사업화를 지원하는‘경남 동부권 창업아카데미 엑셀러레이팅 지원사업’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예비창업자 경남 소재 3년 미만 창업기업으로 ICT, 제조 분야 각 5개사 총 10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동일년도 중기부·유관기관 등 ICT분야, 제조분야 지원사업에 선정된 이력이 없는 기업이 참여가능하며선정된 기업에는 사업화자금 1천만원 지원과 함께 각 분야별 전문 AC가 맞춤형 BM 고도화를 지원할 계획으로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사업을 추진 운영한다.

모집기간은 9월 13일 오후 6시까지이며 경남창업포털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및 경남창업포털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한 투자창업단장은 “앞으로‘G-스페이스 동부’를 통해 양산지역에서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의 창업부터 성장까지 전주기 다양한 사업이 추진될 계획”이라며 “양산시가 ‘G-스페이스 동부’를 기반으로 경남 동부권역 창업거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 동부권 청년 창업아카데미‘G-스페이스 동부’는 청년 창업가들이 타 지역으로 유출되지 않고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미래디자인융합센터 유휴공간을 사업비 22억원을 투입 리모델링해 입주보육실, 창업 컨벤션존, 이커머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IT 교육장 디지털스퀘어, 영상회의실, 비즈니스라운지, 영상회의실, 힐링스테이 등으로 조성할 계획으로 11월말까지 공사를 완료하고 개소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