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발 관리 및 왁싱 전문가 양성과정 ‘성료’

전문자격 취득을 위한 실습 위주 교육에 수강생 뜨거운 호응

기자
2023-08-02 10:24:05




예천군청



[AANEWS] 예천군은 2일 ‘발 관리 및 왁싱 전문가 양성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발 관리 및 왁싱 전문가 양성과정은 ‘웰니스’를 선호하는 시대 흐름을 반영해, 관내 경력 단절 주민의 전문자격 취득을 통한 취·창업 역량 강화와 일자리 창출 기회 제공을 목표로 진행됐다.

신청자 24명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13명의 수강생은 지난 6월 27일부터 주 2회 4시간씩 발 관리와 피부 왁싱에 대한 이론과 실습, 시험 대비 특강 등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한 교육과정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며 큰 호응을 보냈다.

운영기관인 경북도립대 평생교육원은 수강생들의 편의를 고려해 먼 거리를 이동하지 않고 예천지역에서 정식 자격시험을 볼 수 있도록 협회와 별도로 협의한 결과, 1일 경북도립대 청남교육관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었다.

응시자의 합격 여부는 추후 결과에 따라 결정되어 통보될 예정이다.

군은 교육생들이 교육 수료와 자격 취득에 그치지 않고 자격증을 활용할 수 있는 지원·연계 방안 등을 검토 중이며 배움을 통한 경력 단절 해소와 창업 기반 마련을 도울 예정이다.

김학동 군수는 “열정적으로 교육에 임한 학습생들에게 감사드리며 평생학습이 일자리 문제 등 지역 현안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은 2024년 교육부가 지정하는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목표로 예천군 평생학습관 구축 평생교육 진흥 조례 개정 평생교육 전담조직 개편 평생교육사 채용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성 평생학습도시 선정 염원 캠페인 추진 등 지역 내 평생학습 기반을 정비하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