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마을, 다시 10년 칠곡문화관광재단, 칠곡인문학마을 비전공유회 개최

김경환 기자
2023-07-31 13:37:30




다시 마을, 다시 10년 칠곡문화관광재단, 칠곡인문학마을 비전공유회 개최



[AANEWS] 칠곡문화관광재단은 지난 28일 칠곡 향사아트센터에서 ‘다시 마을, 다시 10년’이라는 주제로 2023년 칠곡인문학마을 비전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칠곡인문학마을사업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각 마을별 연간활동계획과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는 칠곡인문학마을 비전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장을 중심으로 채워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다양한 마을활동사례 발표와 칠곡의 인문가치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는 장이 열띠게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올해 칠곡인문학마을특성화사업은 마을이라는 전통적 공동체의 인식을 현재의 시선으로 재해석하고 10년간 축적된 가치를 확장된 도시의 문화적 자산으로 전환하기 위한 시도들을 중심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칠곡인문학마을이 군정 추진의 중추적 기반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다양한 인문적 삶을 일구어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2013년 마을공동체 복원과 마을인문자원 발굴을 목표로 시작한칠곡인문학마을은 현재 30여 마을로 확장되어 ‘인문경험의 공유지, 칠곡’의 핵심 가치로 자리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