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찾아가는 SW체험캠프 운영

미래를 이끌 SW리더의 열정과 도전 응원

김경환 기자
2023-07-25 10:23:25




안동시, 찾아가는 SW체험캠프 운영



[AANEWS] 안동시는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백두대간 SW미래채움센터와 함께 매일 40명씩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SW체험캠프를 안동체육관 보조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이 캠프는 창의성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초등학생들에게 SW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디지털 시대의 미래를 이끌어 갈 학생들의 열정과 도전을 응원하는데 목표를 두고 진행된다.

캠프 프로그램은 인공지능, 증강현실·가상현실, 로봇, 빅데이터, 3D 모션 총 5개의 체험 부스로 구성되며 참가하는 학생들의 문제해결력, 논리적 사고능력을 키우고 4차 산업 혁명 기술들을 접목한 미래직업 체험과 우수한 콘텐츠를 활용한 SW 교육을 제공한다.

한편 백두대간 SW미래채움센터 는 올해 상반기에 ‘찾아가는 교육’을 통해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서부초, 풍천풍서초, 동부초 학생들에게 재미있는 SW교육을 실시했고 7월에는‘옥동 주민자치회’에서 주관한‘와글와글페스티벌’코딩부스를 운영한 바 있다.

또한 관내 7개 초등학교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돌봄교실에서 SW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향후 관내 학교의 SW교육 수요는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안동시 투자유치과는 “초등학생 SW체험캠프와 정기적인 학교 교육의 수요 확대 등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SW의 재미와 가능성을 알아가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미래 세대를 선도하는 자라나는 학생들이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SW리더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