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ANEWS] 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은 인제고등학교에서 학생 대상으로 진행한 ‘읽·걷·쓰’ 프로그램 ‘한 학기 한 책 읽기’ 장우석 작가와의 만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한 학기 한 책 읽기’는 각급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기 한 권의 독서 자료와 프로그램을 제공해 즐겁고 행복한 독서 활동과 기초학력·학습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학교 연계 독서문화진흥 사업이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 인제고등학교에서 선정한 ‘한 학기 한 책’으로 ‘수학을 포기하려는 너에게’의 장우석 작가와 함께 수학이 어렵게 느껴지는 원인을 진단하고 해결책을 찾아봤다.
장우석 작가는 수학 공부의 의미와 ‘추론, 개념 학습, 문제 해결 학습’ 등 수학적 사고의 특성을 들면서 학생의 흥미를 돋우고 수학 공부의 어려움을 유발하는 3요소를 극복하는 방안을 제시해 참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평소 수학을 어렵다고 여겨왔던 학생들이 부정적인 생각을 바꾸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독서 습관과 학습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읽·걷·쓰’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 학기 한 책 읽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독서문화과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